가을철 입냄새 관리, 생활습관 변화와 함께 ‘덴티스테’ 치약으로

가을철 입냄새 관리, 생활습관 변화와 함께 ‘덴티스테’ 치약으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0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철 입냄새 관리, 생활습관 변화와 함께 ‘덴티스테’ 치약으로

습하고 더운 여름이 지나고 나니, 건조하고 일교차가 심한 가을이 돌아왔다. 이런 건조한 날씨는 입안을 마르게 하여 입냄새를 쉽게 유발한다. 특히나 가을에는 먹을거리가 풍부하기 때문에 음식을 먹고 난 뒤의 관리가 더더욱 중요하다. 생활습관의 변화만으로도 입냄새를 줄일 수 있는데, 입냄새 관리에 효과적인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자.

1. 가을의 먹을거리를 이용하자.

입냄새 제거에는 양치질이 효과적이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음식을 역으로 이용해보자. 식후에 딱딱한 채소 조각을 씹으면 이 사이의 플라그를 제거하고 혀의 설태를 없애기 때문에 입냄새 관리에 좋다. 가을에 가장 맛이 좋은 생무와 생밤, 당근 등이 효과적이다. 상큼한 레몬 역시 식후에 먹으면 레몬의 살균작용으로 가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식사를 할 때에는 마늘, 양파, 고추 등이 듬뿍 들어간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도록 하자.

2. 입안의 촉촉함을 언제나 유지하자.

건조한 바람은 입냄새를 유발한다. 그렇기 때문에 입안을 항상 촉촉하게 해주어야 한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한잔을 마시는 것은 입안을 촉촉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여성들의 다이어트, 변비에도 효과적이다.

수시로 물을 마셔 입안이 마르지 않도록 한다. 평소 입안이 텁텁하다 생각되면 무설탕 껌을 씹어주는 것도 침샘을 자극하여 입안을 촉촉하게 해주는데 효과적이다.

3. 심한 일교차로 인한 건강악화에 유의하자.

입냄새를 유발하는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질병으로 인해 발생되기도 한다.

환절기의 심한 일교차는 신체리듬을 변형시켜 건강이 악화될 수 있다. 특히나 여성의 경우, 유행에 따른 패션으로 인해 자칫 건강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다.

당뇨병과 신부전증, 각종 간질환은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주요 질환이므로 평소 양치질을 잘 해주거나 물을 많이 마셔주면 입냄새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 역시 입안 침샘조직의 변화를 일으켜 입냄새를 유발하는데, 이때에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거나 지인과의 자유로운 대화로 타액의 분비를 일으키는 것이 좋다. 또한 꾸준한 비타민 복용은 구강 내의 점막이나 설태의 안정화, 생리활성을 상승시켜 입냄새를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다.

이처럼 가을철 환절기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입냄새를 관리할 수 있다. 커피 대신 녹차나 박하차를 마시거나 금주와 금연을 하는 것도 입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입냄새 관리의 직접적인 효과는 바로 양치질을 들 수 있다. 특히나 구강관리에 효과적인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러한 이유로 입냄새 제거 치약으로 유명한 ‘덴티스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상쾌한 아침을 위한 굿모닝키스 치약 ‘덴티스테’는 자연에서 추출한 허브성분, 비타민C, 자일리톨을 비롯한 18가지 우수한 성분이 입냄새의 원인을 감소시키는데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제품이다. 이미 우수한 효과로 인해 세계 6대륙 30여 나라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사용자의 93%가 입냄새가 감소한 것을 경험했다고 한다.

덴티스테 관계자는 “입냄새는 본인 보다는 타인에게 불쾌감을 유발하기 때문에 자칫 사회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며, “가을철 환절기에는 구강관리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치약의 성분과 효과를 고려하여 식사 후에는 반드시 양치질을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