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국립국악원, 국악 콘텐츠 공동 활용 업무협약

NHN-국립국악원, 국악 콘텐츠 공동 활용 업무협약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9.1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통해 국악 관련 정보 제공 합의
NHN(대표이사 김상헌)와 국립국악원(원장: 박일훈, www.gugak.go.kr)은 9월 17일(목)에 국악에 대한 관심확대로 국악예술계 발전을 꾀하고 이용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국립국악원의 국악 콘텐츠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No.1 포털 네이버(www.naver.com)를 통해 국악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로 하는데 합의 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립국악원은 국악기, 국악 관련 용어, 국악곡목, 국악 이론 등 설명자료와 국악기 교육 및 주요 국악 곡, 전통 무용 동영상 등 국악 관련 컨텐츠를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제공, 누리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국립국악원 박일훈 원장은 “이번 NHN와의 업무 협약으로 하루 1,700만 명이 방문하는 네이버를 통해 국악 관련 전문자료를 제공함으로써 국립국악원의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 한다”며 “국악 관련 전문 정보의 활용 및 확산을 촉진함으로써 국악 전반에 대한 관심 제고에도 큰 몫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NHN 한성숙 검색본부 이사는 “최근 네이버는 다양한 분야의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국가기관이나 각 분야의 대표기관과 협력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검증된 전문 DB를 확보해 사용자들의 검색만족도를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최 당일 국립국악원 박일훈 원장을 비롯한 국악진흥과장, 국악연구실장 및 NHN(주) 김상헌 대표이사, 김지현 제휴지원실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국악원 대회의실에서 오후 4시에 협약식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