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스타일리시 프리미엄 렌즈 교환형 카메라 X-A1 전 세계 동시 공개

후지필름, 스타일리시 프리미엄 렌즈 교환형 카메라 X-A1 전 세계 동시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2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지필름, 스타일리시 프리미엄 렌즈 교환형 카메라 X-A1 전 세계 동시 공개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지난 8월 국내 출시한 프리미엄 렌즈 교환형 카메라 X-M1에 이어 ‘X-A1’을 17일 전 세계에 동시 발표했다.

후지필름은 먼저 출시한 X-M1과 스타일리시하면서 작고 가벼워진 X-A1으로 하반기 국내 렌즈 교환형 카메라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X-A1의 슬로건은 ‘올 인 스몰(All in Small)’이다. 슬로건 그대로 한 손에 들어오는 작아진 바디에 무게 또한 약 330g으로(메모리, 배터리 포함, 렌즈 제외 시) 가볍다.

X-A1은 1,630만화소 APS-C사이즈 CMOS 센서를 탑재해 고화질과 뛰어난 색감을 구현했으며 3.0인치 틸트 액정, Wi-Fi 무선전송 모듈, 내장 플래시, 듀얼 커맨드 다이얼 등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X 시리즈 미러리스 처음으로 레드, 블루의 컬러풀한 색상이 적용되어 눈길을 끈다.

후지필름 X-A1은 미러리스를 처음 사용하여 고화질의 사진을 촬영하고 싶은 엔트리급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제품이다. 대형 APS-C사이즈 CMOS 센서로 고화질, 고감도, 아름다운 보케 표현에 효과적이며, EXR 프로세서Ⅱ 탑재로 초기 구동 속도 0.5초, 셔터 타임랙 0.05초를 실현하여 빠른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연사 속도도 초당 5.6매로 빨라져 최대 30매까지 저장할 수 있다. 감도는 ISO100부터 ISO25600까지 설정 가능하며, 특히 고감도에서 우수한 노이즈 억제력이 돋보인다. 야경이나 빛이 부족한 실내 촬영에서도 뛰어난 색감의 선명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X-A1 은 손쉽고 자유로운 사진 공유를 위해 와이파이(WiFi) 기능을 내장했다. 그리고 다양한 멀티 앵글 촬영이 가능한 92만화소 3인치 틸트 액정을 탑재해 위, 아래로 최대 90도까지 LCD 조절이 가능해 하이앵글이나 로우앵글 등 다양한 구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특히, 3:2 비율의 3인치 액정으로 일반적인 16:9 비율의 액정보다 27% 더 넓게 보며 사진을 촬영하고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눈에 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수퍼 i 플래시’ 기술을 이용한 고정형 플래시를 내장한 것도 장점이다. X-A1은 피사체의 거리에 따라 플래시 광량을 자동으로 조절해 주어 보다 안정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3종의 아트필터(토이카메라, 미니어쳐, 다이나믹톤, 팝컬러, 소프트포커스, 하이키, 로우키, 6종의 포인트 컬러)와 5종의 필름시뮬레이션, 두 개의 이미지를 하나의 프레임으로 만드는 다중노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초당 30프레임의 풀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디자인은 후지필름 X시리즈 특유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고 싶은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는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극대화 했다. 일상의 촬영을 위해 직관적이고 빠른 조작을 할 수 있는 버튼과 다이얼들을 카메라 뒷면 LCD 우측에 배치하여,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세련된 가죽 느낌의 블랙, 유니크한 느낌의 블루, 트렌디한 레드 색상까지 총 3종으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높였다.

X-A1과 함께 후지논 XC50-230mmF4.5-6.7 OIS 줌 렌즈도 공개 됐다. 엔트리급 바디에 어울리는 작고 가벼운 XC50-230mmF4.5-6.7 OIS 렌즈는 10군 13매로, 비구면 렌즈 1매, 초저분산 렌즈 1매를 포함하고 있으며, 조리개 값 F4.5-6.7을 지원한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 장치(OIS: Optical Image Stabilization) 적용으로 흔들림 없는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 실버 2종이 출시될 예정이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임훈 부사장은 “X-A1은 콤팩트 카메라에서 렌즈 교환형 카메라로 스텝 업을 생각하고 있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고화질의 스타일리시한 카메라를 찾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올해 하반기에 출시한 X-M1과 X-A1은 엔트리급 렌즈 교환형 카메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 자신하며, 프리미엄과 보급 기종의 적절한 조화로 렌즈 교환형 카메라 시장에서 3위까지 점유율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