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안전한 ‘V3 웹하드’ 기업용 출시

안철수연구소, 안전한 ‘V3 웹하드’ 기업용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9.1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14일 자사의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인 'V3웹하드’(http://v3webhard.ahnlab.com)의 중소기업용 서비스를 새로 출시한 한편, 보안성과 사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즉, 개인용으로만 제공하던 것을 소호, 중소기업, 쇼핑몰 등으로 사용자층을 확장하고 각 사용자 별 맞춤 상품을 출시했다. 또한 웹 링크 전달 시 암호 사용, 금고 폴더 등을 새 기능을 추가해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다.

‘V3 웹하드'는 ‘V3 웹하드 소호/비즈니스/이미지 호스팅’의 세 가지 상품으로 나눠진다. ‘V3 웹하드 소호’는 개인사업자용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 관리하기 위한 것이다. 파일폴더, 백업폴더, 미디어폴더 기능을 제공한다. ‘V3 웹하드 비즈니스’는 중소기업용으로서 데이터 저장 및 관리 기능 외에 기업 전용 도메인을 통한 사용자 ID 생성/관리 기능 등이 추가된 상품이다. ‘V3 웹하드 이미지 호스팅’은 오픈 마켓 및 쇼핑몰 사업자용 상픔으로 다이렉트 URL 기능과 폴더 별 통계 기능으로 간편하게 상품 관리를 할 수 있다.

‘V3 웹하드'는 여러 사용자가 함께 사용하는 기업 고객의 특성에 맞춰 보안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즉, 대용량 파일을 이메일과 메신저로 전달 시 암호를 사용하고, 자신만의 비밀번호를 사용해 비밀 자료를 암호 폴더에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 별로 권한을 달리 해 강력한 데이터 보안 및 체계적인 권한 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최고의 관리 편의성으로 기업 사용자에 최적화했다. 즉, 최근 이용 내역, 업로드한 파일 및 폴더의 등록일/수정일/IP/다운로드 횟수 등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폴더 공유나 메일 전달에 사용되는 주소록 관리 기능과, 사용자 ID 생성/삭제/승인/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 내에서 사용 가능한 게시판과, 공동으로 사용하는 폴더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V3 웹하드 이미지 호스팅’은 이미지가 업로드된 오픈마켓 별로 자동 분류해 통계를 보여주며, 원활한 상품 판매를 위해 사용 중인 트래픽이 90%일 경우 SMS를 발송해주는 등 쇼핑몰 사업자에게 맞춤 기능을 제공한다.

‘V3 웹하드'는 최고의 정보보안 기업이 제공하는 만큼 안전하고 안정적인 것이 특징이다. 높은 보안 기술로 정보의 해킹은 물론 유출, 손실을 방지한다.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인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AhnLab Online Security)’가 작동해 키보드로 입력되는 로그인 계정이 해킹으로 유출될 염려가 없다. 업로드 시 자동 방역 기능이 작동해 악성코드가 감염된 파일이 ‘V3 웹하드’에 업로드되는 것을 차단한다. 또한 서버 정보를 암호화해 데이터 및 개인정보 유출을 차단한다. 24시간 모니터링으로 웹하드 서버에 대한 내/외부 침입 행위를 실시간 탐지 및 대응함으로써 정보의 손실도 막아준다.

‘V3 웹하드’의 가격은 ‘V3 웹하드 소호'의 경우 1G용량을 1년 사용 시 48,000원(부가세 별도)이다.

안철수연구소 임영선 인터넷사업본부장은 “보안성이 탁월한 ‘V3웹하드’가 다양한 기능으로 개인은 물론 소호, 중소기업, 쇼핑몰 사업자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되었다. 우수한 기술과 고품질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