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바이오 잡 페어(JOB FAIR) 2013’ 개최

잡코리아, ‘바이오 잡 페어(JOB FAIR) 2013’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1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코리아 조직위원회(wwwbiokorea.org)가 주최하고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주관하는 ‘바이오 잡 페어(JOB FAIR) 2013’이 오는 9월 11일(수) ~ 12일(목) 이틀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최대의 제약·바이오 국제 행사인 ‘바이오 코리아(BIO KOREA) 2013'의 세부 행사로 마련됐다. 보건의료 및 바이오 산업 분야의 약 40여개의 우수기업이 대거 참가해 관련학과 졸업예정자 및 신입/경력 구직자들과 바이오산업 관련 기업들의 인재채용을 지원한다.

그동안 보건의료 및 바이오 생명공향 분야에 특성화된 국내 취업박람회가 거의 전무했던 상황에서 신입/경력 구직자들과 바이오산업 관련 기업들의 인재 채용을 연결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

특히 대웅제약, 일동제약 등 국내 제약·바이오 우수 기업은 직접 채용면접을 진행하고 100여개의 업체가 온라인 채용에 참여한다. 그 외 제약·의료기기·식품·화장품 등 산업별 우수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잡페어는 △취업관 △컨설팅관 △이벤트관 △취업지원관 △세미나 관으로 구성된다. 채용관에서는 보건의료 및 바이오 산업 우수기업이 참가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1:1 채용면접이 이루어지며, 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전시장내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명사 특강도 마련된다. 유엔미래포럼 박영숙 대표의 ‘미래사회 메가트렌드와 미래 일자리’, 이화여자대학교 최재천 석좌교수의 ‘통섭적 인생의 권유’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지문인·적성검사, △취업타로카드 △이력서 사진촬영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 및 생명공학, 상경계열 등 관련 전공자 및 구직자, 구인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당일 현장에서 입장권 및 등록카드를 작성해 제출하면 바로 입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