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뽀로로’와 ‘타요’ 웹하드 독점 유통대행 계약 체결

iMBC, ‘뽀로로’와 ‘타요’ 웹하드 독점 유통대행 계약 체결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9.0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BC, ‘뽀로로’와 ‘타요’ 웹하드 독점 유통대행 계약 체결

MBC 미디어 그룹의 인터넷 자회사인 iMBC의 웹하드사업팀은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와 웹하드 및 P2P 독점 유통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코닉스는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 다수의 인기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유아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로 IPTV 및 웹하드 유통시장의 애니메이션 분야 매출에서 단연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특히 ‘뽀통령’이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아이들에게 압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펭귄 캐릭터 ‘뽀로로’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3천9백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iMBC의 이번 계약으로 위디스크, 파일독 등의 100여개 웹하드와 P2P 서비스에서는 ‘뽀로로’와 ‘타요’를 비롯한 ㈜아이코닉스의 기존 콘텐츠 및 최신 콘텐츠가 유일하게 합법으로 판매된다.

기존 온라인상에서의 스트리밍(바로보기)만 가능하던 콘텐츠들의 다운로드가 가능해짐에 따라 인터넷 연결 없이도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이동용 스마트 기기에 해당 콘텐츠를 저장하여 재생하는 것 또한 가능해졌다.

iMBC 웹하드사업팀 관계자는 “iMBC는 그간 웹하드 유통 대행 사업을 위해 자체 유통 정산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지금까지 방송콘텐츠,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통한 경험이 이번 ㈜아이코닉스와의 계약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자양분이 됐고 앞으로도 더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해 국내 최고의 콘텐츠 유통사로서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 등 ㈜아이코닉스 콘텐츠는 위디스크, 파일독, 미투디스크 등 주요 웹하드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이코닉스의 콘텐츠 판매처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iMBC 홈페이지(www.imb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