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홈쇼핑 최초 판매없는 패션 방송 ‘O Fashion, F/W 프리론칭쇼’ 진행

CJ오쇼핑, 홈쇼핑 최초 판매없는 패션 방송 ‘O Fashion, F/W 프리론칭쇼’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2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디 라이프스타일 쇼퍼(Trendy Lifestyle Shopper)를 지향하는 CJ오쇼핑은 26일(월) 오후 3시 40분부터 4시 40분까지 홈쇼핑 최초로 상품을 판매하지 않는 트렌드 패션 방송 를 진행한다. 상품 판매 없이 오로지 트렌드 정보만을 제공하는 홈쇼핑 방송은 이번 CJ오쇼핑의 가 최초다.

가 진행되는 3시부터 5시 사이는 주부 고객들이 선호하는 패션과 언더웨어, 이미용품이 주로 편성되는 시간대로, 평균 2억 원 이상 주문을 올린다. 이러한 주요 시간대에 판매 방송 대신 새로운 형태의 트렌드 방송을 편성하는 것은 높아지는 홈쇼핑 고객들의 패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올 하반기 홈쇼핑 트렌드를 제시해주며 올 하반기 홈쇼핑 패션 시장을 이끌어가는 선두 역할을 하기 위함이다.

이 날 방송은 보는 것 만으로도 홈쇼핑 고객들이 뉴욕이나 밀라노 등 패션 핫플레이스를 가지 않고도 전세계 최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탑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씨가 진행을 맡고, 평소 스타일리시한 패션 감각을 자랑하는 연예인 한고은 씨와 이태리 출신 장민영 디자이너가 게스트로 출연해 패션 토크를 진행한다.

세 명의 패션 피플은 그 동안 쌓아온 패션 노하우와 다양한 스타일링 경험을 토대로 올 하반기 주목해야 할 패션 트렌드와 상황에 따른 코디 비법, 런웨이에 오르는 브랜드 소개 등의 내용을 나눌 예정이다. 오프닝 세러모니로 대한민국 대표 스트릿댄스 팀인 ‘FUNKY STREET PRINCE(펑키 스트릿 프린스)’의 락킹댄스 무대도 준비돼 홈쇼핑 사상 유례없는 재미와 정보가 가득 담긴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1부 ‘글로벌 브랜드’와 2부 ‘K패션 스페셜’ 순으로 진행된다. 소개되는 모든 상품은 CJ오쇼핑이 올 하반기에 선보일 F/W 시즌 신상품이다. 런던, 파리, 밀라노 태생의 패션 브랜드들이 대거 준비된 1부 순서에서는 ‘애로건트캣’과 ‘베라왕’, ‘나탈리쉐즈’, ‘브레라’ 등이 소개되며, 2부에서는 장민영 디자이너-한혜연 스타일리스트의 ‘A+G(엣지)’와 최범석 디자이너의 ‘제너럴아이디어’,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클로젯’ 등 독창성과 트렌디함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주목 받고 K패션 브랜드들이 런웨이에 오를 예정이다.

CJ오쇼핑 방송제작팀 임호섭 팀장은 “고객에게 홈쇼핑 패션의 우수성을 알리고 풍부하고 신선한 패션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고민하던 중, 기존의 홈쇼핑 틀을 깨고 재미있고 독특한 트렌드 패션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패션 고객이 주로 TV앞에 앉는 주요 시간대에 이러한 판매 없는 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홈쇼핑 최초로 진행되는 것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려는 시도”라고 말했다.

CJ오쇼핑은 지난 10여 년에 걸쳐 PB제품 육성, 유명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 신진 디자이너 육성 후원, 스타일리스트를 내세운 패션 프로그램 도입, 패션 브랜드 글로벌 진출 등 홈쇼핑 업계 ‘최초’ 타이틀을 달며 선도적으로 홈쇼핑 패션 사업을 발전시켜오고 있다. 업계가 반신 반의하던 패션사업은 이제 전체 매출의 35%까지 상승하는 등 홈쇼핑 주요 카테고리로 성장했다. 와 같은 역발상 홈쇼핑 방송 프로그램의 탄생은 빠르게 변하는 고객 니즈와 패션 시장에 발맞춰 새로운 도전을 계속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이 날 방송은 TV홈쇼핑 채널을 비롯해 모바일(모바일앱 및 웹페이지, DMB)과 CJ몰 인터넷 사이트(www.CJmall.com), 그리고 Youtube 내 CJ오쇼핑 채널(http://www.youtube.com/CJOshopping)을 통해서도 전세계 동시 생중계 되어 국내를 넘어 K패션 열기가 뜨거운 해외에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CJ오쇼핑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맺기 후 생방송 시청소감을 남기는 고객에게는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플러스친구를 맺은 고객 전원에게는 F/W 패션 아이템 전용 10% 할인 쿠폰(8/27~9/15 사용 가능)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다섯 명에게 끌로에, 멀버리, 지방시 등 명품 가방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