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강원도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제5회 강원도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23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뉴스와이어)
강원도는 지역의 특성을 살리면서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되고 특화된 공공디자인 모델 창출을 위하여 제5회 강원도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공모전은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하는 실용 디자인의 창출’을 주제로 지역이 지닌 자연, 역사, 문화예술 등 유·무형의 자원과 공공공간 또는 공공시설물과 연계하여 동계올림픽 개최 지역의 위상에 걸맞은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 발굴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공모분야에는 공공시설 유휴지, 광장, 공원, 가로공간, 산책로, 골목길 등 공공간부문과 상징조형물, 랜드마크 시설물, 휴게 및 편의시설, 안내간판 등 공공시설물부문의 재생 또는 특화를 대상으로 한다.

작품 접수기간은 2013.10.1~10.10까지 10일간이며, 심사 및 평가는 가장 강원도적이고 실용성, 심미성, 조형성, 창의성, 조화성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이루어지며, 대상 1점(1천만원) 등 총 9점의 입상작을 선정하여 총 2천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작품은 강원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2013.11.1일 발표될 예정이며, 본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작품은 향후 강원도 공공디자인 사업시 표준디자인 및 공무원과 주민의 우수디자인 교육·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공모전 응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홈페이지(http://www.provin.gangwon.kr) 및 공모전 전문 포털사이트 ‘씽굿’(http://www.thinkcontest.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