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여름, 더위에 지친 가족들을 힐링해 줄 이색 빙수 열전

늦여름, 더위에 지친 가족들을 힐링해 줄 이색 빙수 열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2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늦여름, 더위에 지친 가족들을 힐링해 줄 이색 빙수 열전

예년에 비해 유독 더운 올 여름, 빙수가 제대로 때를 만났다. 얼음을 갈아 삶은 팥과 우유, 아이스크림으로 토핑했던 기존의 빙수와 달리 다양한 내용물로 업그레이드 중이다. 하지만 밥값에 버금하는 비싼 가격 탓에 가계의 부담이 되는데 앱 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의 인기 요리 어플인 ‘만개의 레시피’가 더위에 지친 가족들을 위한 홈메이드 웰빙 빙수 레시피를 제안했다.

<출퇴근에 지친 아빠를 위한 보양 빙수, 인삼빙수>

지난 복날 요리하다 남은 인삼이 있다면 이제 남편을 위한 빙수로 변신시켜보자. 원기를 북돋아 준다는 인삼은 심신의 기운을 돋우어 허약한 체질을 개선시켜 주고 피로회복과 체력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다.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나 팥과는 궁합이 좋지 않으니 함께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재료]

인삼 한 뿌리, 우유, 꿀, 각종 과일

[레시피]

1. 우유를 얼음기에 넣어 미리 얼려둔다.
2. 언 우유를 강판으로 갈아 준 다음 인삼과 과일, 떡으로 장식하고 꿀을 뿌려준다.

<딸을 위한 새콤 달콤 미용에도 좋은 석류 주스 빙수>

스트레스를 받으면 단 음식이 당기지만 칼로리 때문에 망설여진다면 새콤 달콤한 석류 주스 빙수를 추천한다. 석류 주스는 비타민 c를 포함한 각종 비타민과 포도당으로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며 에스트로겐 유사 성분으로 피부를 탄력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여성 건강에도 좋다.

[재료]

석류주스, 팥빙수 팥 적당량, 연유, 견과류

[레시피]

1. 석류 주스를 미리 얼음기에 얼려놓는다.
2. 언 석류 주스를 빙수기나 강판에 갈아준 다음 빙수용 팥과 연유, 견과류를 올려준다.

<건강에 좋은 토마토 이제 빙수로 만나요~아이들을 위한 토마토 빙수>

시중에 파는 음료나 빙과류가 못 미덥다면 아이들을 위해 토마토 빙수를 만들어주자. 토마토는 성장에 필요한 철분과 칼륨이 함유되어 청소년기나 어린아이들에게 효과적이며 생으로 섭취하는 것 보다 익혀 섭취하는 것이 항암 성분인 리코펜을 두 배 가량 더 흡수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재료]

토마토 큰 것 1개, 사이다 200ml, 매실청 1T, 소금 약간, 연유, 토마토 설탕 절임

[레시피]

1. 토마토를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고 끓는 물에 30초 정도 데쳐준다.
2. 껍질을 벗겨준 다음 토마토, 사이다, 매실청, 소금 약간을 넣고 곱게 간다.
3. 통에 넣어 냉동실에 얼리고 2-3시간 간격으로 2-3번씩 포크로 긁어 샤베트 상태로 만든다.
4. 토마토 작은 것1개와 설탕을 버무려 토핑을 만든다.
5. 토마토 샤베트에 토마토 설탕 절임과 연유를 뿌려준다.

<엄마를 위한 스페셜 빙수, 아몬드 우유 빙수와 두유 떡 빙수>

아몬드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노화를 예방하고 칼륨과 마그네슘, 인 등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해준다. 두유의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여성호르몬과 같은 역할을 하고 호르몬 수치가 낮아지면서 나타나는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시킬 수 있는 좋은 식품이다.

아몬드 우유 빙수

[재료]

우유 얼음 적당량, 연유 1T, 통아몬드 20g, 시리얼 2T, 건블루베리 1T (생략가능), 냉동오디 10개(생략가능), 팥빙수 팥 적당량

[레시피]

1. 언 우유를 빙수그릇에 담고 팥빙수 팥과 통아몬드, 건블루베리, 시리얼, 냉동오디를 올려준 후 연유를 뿌려 준다.

두유 떡 빙수

[재료]

두유 얼음 적당량, 빙수떡 적당량, 빙수팥 3T, 연유 1T, 각종 과일

1. 언 두유를 빙수그릇에 담고 팥빙수 팥과 각종 과일을 올려준 후 연유를 뿌려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