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제2회 안산사이언스밸리와 함께하는 청소년과학대축제, 9월 6일 개최

제2회 안산사이언스밸리와 함께하는 청소년과학대축제, 9월 6일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2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안산사이언스밸리와 함께하는 청소년과학대축제, 9월 6일 개최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백종찬)은 경기테크노파크, 한양대학교ERICA캠퍼스와 공동으로 9월 6일(금)부터 7일(토)까지 제2회 안산사이언스밸리(ASV)와 함께하는 청소년과학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2년 경기테크노파크와 공동 주관한 ‘안산사이언스밸리와 함께하는 청소년과학대축제’ 성공에 힘입어 올해는 한양대학교ERICA캠퍼스도 함께 주관하여 “상상의 날개를 달자”라는 테마로 더욱 멋진 축제를 만들어 낼 예정이다.

각 기관은 안산사이언스밸리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이 융합적 창의체험활동을 하도록 하며, 기초과학 활성화를 통하여 청소년들의 이·공계로의 진출을 유도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들이 창의과학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창의과학체험부스”, 과학기술원리이해와 로봇공연 등 다양한 과학체험을 할 수 있는 “과학탐구체험부스”, 청소년들의 융합적 사고향상을 위한 “진로문화체험부스”, 놀이공원 속에 다양한 과학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안산시생활과학교실 Neverland”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과학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과학연극공연 <전기없는 세상에서 살아남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연계한 <해양도서골든벨>, 가족이 함께 재미있는 도미노과학을 즐길 수 있는 <가족도미노대회>등 다채로운 공연 및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안산사이언스밸리(ASV)의 시설 및 인력을 활용한 프로그램도 진행되는데, 안산사이언스밸리(ASV)의 각 기관의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과 안산사이언스밸리(ASV)의 연구원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과학기술이야기 <과학기술콘서트>가 진행된다. 축제 개막식과 더불어 청소년들의 감성적이고 파워풀한 끼와 재능을 선보일 무대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을 받아 진행하므로 행사 관련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수련관(http://ansanyouth.or.kr)과 청소년과학대축제 카페(http://cafe.daum.net/YSFwithASV)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