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선정한 8월 셋째주 놀토프로그램 10선

서울시가 선정한 8월 셋째주 놀토프로그램 10선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1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8월을 맞이하여 지역 내 청소년시설, 유관기관 등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토프로그램을 선정하였다. 셋째주에 진행되는 대표적인 8월 놀토프로그램 베스트10은 아래와 같다.

① 청소년미디어센터는 17일, ‘프레임을 통해 세상읽기’를 준비했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사진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익히고 사진촬영을 통해 나와 타인에 대한 관찰과 발견의 시간으로 인문학적 소향을 기르는 프로그램이다. 8.17부터 시작하여 9.7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이 된다. 장소는 청소년미디어센터 3층 스튜디오이며, 수강료는 5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070-7165-1023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② 중랑청소년수련관에서는 17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층 버스를 타고 서울시티투어를 하며 풍물시장에 가서 시장 경제를 체험하는 활동을 준비했다. 준비물은 필기도구, 간단한 음료이며 참가비는 6,000원(교통비, 체험활동비, 활동보험료 포함) 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팀 490-0223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③ 보라매청소년수련관에서는 17일, 천연용품 배움 및 재능기부활동을 준비했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주말활동 전문 공예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공예전문 지식을 다른 청소년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는 건전한 재능 기부 활동 기회를 마련했다. 총 7회기로 진행이 되며 모두 참석할 수 있는 학생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834-7233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④ 서울YMCA에서는 17일, 청소년 인문학 강좌를 준비했다. 막연한 독서가 아닌 목적 있는 독서를 안내하며, 평소 접해보지 못한 생소한 독서 강좌, 최고의 강사들과 함께 글쓰기 연습도 하고 논술 실력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강연이 될 것이다. 과학자의 독서와 글쓰기를 주제로 한 이번 강연은 청소년들에게 고른 성장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장소는 서울 YMCA 본관이며, 회비는 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734-0173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⑤ 수서청소년수련관에서는 17일, 장애이해하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장애에 대하여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서, 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3회기로 구성이 되며 1회기는 자원봉사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 2회기는 전문 수화교육 및 장애체험, 3회기는 장애인식 개선 포스터 만들기 활동이다. 중·고등학생 대상이며 참가비는 4,0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2226-3611(내선 202)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⑥ 보라매청소년수련관에서는 17일 ‘동작 신나는 요리학교’를 준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웰빙 요리 배움 활동을 통한 재능기부활동이다. 총 7회기로 구성이 되며 7회기 모두 참석 가능한 학생을 모집한다. 중·고등학생 대상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 사업팀 834-7233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⑦ 구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전통한지공예체험 ‘천년의 숨결 한지’를 준비했다. 청소년들은 전통한지체험을 통하여 창의성을 향상시키며 전통의식함양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한지제작 과정 교육, 한지 뜨기 체험, 탁본 체험, 한지공예체험(한지부채, 연필꽂이, 거울, 사각접시, 과자함, 휴지함, 팔각과반, 가면 등)이다. 참가비는 8,0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838-1318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⑧ 마포소방서에서는 17일, ‘토요 119안전교실’을 준비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흥미와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위주의 안전교육이다. 교육내용은 소화기 사용법, 화재대피체험, 지진체험, 인형극, 심폐소생술 등 간단한 체험 교육과 진압대원, 구조 구급대원 등 현장 활동을 소개하는 직업 체험, 소방의 이미지 포토존 기념 촬영이 있다. 장소는 마포소방서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706-7119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⑨ 사당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17일, 도전 챌린지 코리아를 준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은 도전정신과 협동심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신감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교육내용으로는 조직내에서 동료의식과 건전하고 올바른 경쟁의식을 높일 수 있는 팀플레이 활동, Hign & Low Challenge 활동을 통한 협동심과 사회성 형성 프로그램 진행이 있다. 장소는 충북 제천시 챌린지 코리아 체험장이며 참가비는 30,0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595-0231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⑩ 마천청소년수련관에서는 17일, 진로 특강 달콤한 인생 이야기 ‘달인’을 준비했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이해하고,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강연은 명함코디네이터 유장휴 멘토의 “꿈의 흔적을 남겨라, 청소년 꿈 명함”이라는 주제로 진행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진로활동참가확인서가 발급이 된다. 자세한 사항은 443-0100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8월 서울시가 선정한 다양한 놀토 프로그램 정보는 놀토 종합안내 홈페이지인 유스내비(www.youthnavi.net)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말활동팀(02-849-0175)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