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어린이들, 뮤지컬과 놀이로 금융을 배우다

다문화어린이들, 뮤지컬과 놀이로 금융을 배우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1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어린이들, 뮤지컬과 놀이로 금융을 배우다

한국수출입은행의 14일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씨앗’은 다문화 어린이를 위한 ‘금융교육 뮤지컬’과 ‘경제금융교실’에 총 3500만원을 후원했다고 15일 밝혔다.

김용환 수은 행장은 이날 오후 금융교육 뮤지컬이 열린 수은 여의도 본점 대강당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한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회장 민상기 서울대 교수) 관계자들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참석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다문화 어린이 등 300여 명이 관람한 이날 ‘금융교육 뮤지컬’은 저축과 돈의 소중함, 합리적인 용돈쓰기 등의 내용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춤과 노래로 담아냈다.

김 행장은 어린이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한 뒤 “학교수업 외에 경제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다문화 어린이들에게 경제·금융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다문화가정의 꿈나무들이 우리 사회의 건전한 경제시민으로 무럭무럭 커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별도로 오는 9월부터 연말까지 10여 곳의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내 아동 300여 명을 대상으로 ‘수은 희망씨앗과 함께하는 생생 경제·금융 교실’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놀이와 게임 등으로 구성된 어린이 대상 금융교육강좌로, 전문강사가 직접 나서 용돈 관리와 수출·무역의 개념 등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친다.

한편, 수은은 매년 대기업을 지원해 거둔 수익 일부를 재원으로 한 ‘희망씨앗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탈북가정 등 우리 소외이웃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