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형 오쿠 블랙에디션, 스카이 T 홈쇼핑서 방영

2013년형 오쿠 블랙에디션, 스카이 T 홈쇼핑서 방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13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형 오쿠 블랙에디션, 스카이 T 홈쇼핑서 방영

오쿠 블랙에디션이 스카이 T 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

오쿠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제품의 번거로움을 크게 줄였다는 데 있다. 기존 가마솥 중탕기는 수증기로 2차 가열하기 때문에 음식 조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단점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는 활용도가 떨어져 사용하지 못했다.

오쿠는 압력밀폐 형식으로 돼 있어 게르마늄 내솥과 단지가 112도 이상의 고열 수증기를 감싸 가열한다. 가열된 용기에서 발생하는 원적외선 중탕열이 용기 안에 있는 식품을 익히는데 굽고,끓이고,찜하는 모든 방식의 음식을 하나의 기구에서 쉽고,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게 오쿠 측의 설명이다.

특히 일반 조리용기에서는 식품이 조리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증기가 대부분 손실되지만 오쿠는 영양분을 함유한 수증기를 가두고, 이 수증기는 다시 식품에 흡수돼 농축되기 때문에 냄새나 영양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오쿠가 소비자들에게 선풍적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단순히 제품만 판매한 게 아니라 이 조리기를 통해 할 수 있는 요리를 직접 개발하고 소비자들에게 소개했기 때문이다. 이전에는 가정에서 해먹기 어려웠던 건강식들을 가정에서 쉽고 간단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각종 보약과 건강식 100여종을 직접 개발한 뒤 책자로 발간해 소개하고 있다.

오쿠 관계자는 “오쿠의 12가지의 기능을 이용해 100가지 이상의 건강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며 “우리 식재료를 좀 더 바로 알고 먹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오쿠 블랙에디션은 유명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8월 14일부터 스카이라이프 17번과 올레TV 43번 채널에서 방송하는 ‘스카이 T 쇼핑’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