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수목드라마 여왕의 교실 속 동화책 ‘제로니모의 환상모험’ 화제

MBC 수목드라마 여왕의 교실 속 동화책 ‘제로니모의 환상모험’ 화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8.0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수목드라마 여왕의 교실 속 동화책 ‘제로니모의 환상모험’ 화제

종영을 앞두고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고 있는 MBC 수목미니시리즈 ‘여왕의 교실’(극본 김원석, 김은희 / 연출 이동윤 / 제작 MBC, IOK미디어)에서 ‘명랑 반장’ 심하나(김향기 분)가 자신의 꿈과 불확실한 미래를 고민하는 모습이 그려져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31일 방송된 ‘여왕의 교실’ 15회에서 하나는 평소 즐겨 읽는 <제로니모의 환상모험>을 보던 중 “미래에 내가 어떤 모습인지 살짝 보고 오면 꿈이 뭔지도 알 수 있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이 장면에서 하나는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불안한 마음과 아직 정하지 못한 자신의 꿈에 대해 보미(서신애 분)에게 고민을 털어놓으며,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게 무엇인지도 모른 채 수동적으로 살아가는 요즘 아이들의 모습을 대변하기도 했다.

시청자들은 “어떤 책인지 궁금하다”, “책을 많이 읽는 하나는 생각도 깊다”, “하나가 고민을 해결하고 꿈을 찾게 되길 바란다” 등 열렬한 응원을 보내고 있다.

주인공 하나가 늘 가까이 두고 읽었던 <제로니모의 환상모험>은 상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기상천외한 모험을 유쾌하게 담은 판타지 동화다.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맡은 바 임무를 해내는 주인공 제로니모는 갖은 수난 속에서도 꿋꿋이 자신의 소신과 우정을 지키는 ‘명랑 반장’ 하나와 닮았다.

특히, 하나가 읽은 <판타지 세계의 마법 시계를 찾아 시간 나라로>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시간의 소중함과 무심코 흘려보내는 시간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 수많은 독자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여왕의 교실>을 제작 지원하면서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해 온 사파리 출판사는 드라마 방영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벌여 눈길을 끌었다. 선생님을 소개하고 자랑하는 ‘우리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여왕의 교실 6학년 3반 친구들 가운데 좋아하는 아이를 꼽는 ‘베프 하고 싶은 친구는?’ 등의 이벤트가 성황리에 진행된 것. 특히 담임 선생님에 대한 정성 어린 사연을 올린 친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제로니모 시리즈 전권을 학급문고로 선물할 예정이다.

마녀 선생 마여진(고현정 분)과 6학년 3반 학생들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린 MBC 수목드라마 ‘여왕의 교실’은 오늘(1일) 밤 마지막회가 방송된다.

동화 ‘제로니모의 환상모험’에 대해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면 사파리 출판사 홈페이지(www.safaribook.c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