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LG전자, 정부 프리미엄 브랜드 주요 가전 분야 1위 휩쓸어

LG전자, 정부 프리미엄 브랜드 주요 가전 분야 1위 휩쓸어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2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정부 프리미엄 브랜드 주요 가전 분야 1위 휩쓸어

LG전자(대표 구본준)가 한국표준협회(KSA) 선정 2013년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에서 냉장고,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 주요 가전 분야에서 1위를 휩쓰는 쾌거를 기록했다. 2013년 프리미엄 브랜드지수에서 1위를 기록한 제품은 ▲LG 디오스(냉장고) ▲LG 휘센(에어컨) ▲LG로보킹(로봇청소기) 모두 3가지로 130여 개 카테고리 455개 브랜드 중에서 각 카테고리별 최고의 점수를 기록한 것이다.

한국표준협회는 2008년부터 매년 국내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제고와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브랜드지수 (Korean Standard-Premium Brand Index: KS-PBI)를 조사 및 발표하고 있다.

이번에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는 약 한 달여 동안 전국 7대 도시 성인 남녀(20~59세) 8만9,000명 설문조사가 반영된 것이다. 프리미엄 브랜드지수는 이미지와 인지도 등 6개 항목으로 지수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여자가 여자에게 추천한 LG DIOS

이번에 선정된 LG전자 제품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성적을 기록한 LG디오스는 수납공간, 사이즈, 디자인 등 상품기획 단계에서부터 냉장고의 실사용자인 여자들의 니즈를 직접 상세히 파악해 반영한 상냉장 하냉동 타입 냉장고이다. 이에 여자들 사이에서는 일명 ‘여자가 여자에게 추천하는 냉장고’로 불리어지며 여자들에게 가장 갖고 싶은 냉장고가 되었다.

평소 냉장실을 사용할 때 허리를 자주 구부려야 하는 여성들의 불편을 고려해 ‘LG 디오스 V9100’은 자주 사용하는 냉장실은 위로, 무거운 식재료가 많은 냉동실은 아래에 위치한 상(上)냉장, 하(下)냉동 구조다. 또한 대용량 냉장고를 선호하지만 큰 부피로 인해 망설여야 했던 주부들의 고민을 반영해 대용량(910L)이면서도 기존 양문형 냉장고의 외관 사이즈를 유지해 주방 가구의 변형 없이 기존 냉장고 위치에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세계 유일의 핵심 기술인 매직스페이스는 상단 도어에 소형 1도어 냉장고와 맞먹는 용량의 공간이 추가된 것으로 자주 먹는 반찬류, 아이들 간식, 화장품 등을 편리하게 꺼내 쓸 수 있어 5도어를 실현했고, 냉장고 도어 전체를 열 필요도 없기 때문에 절전효과까지 갖췄다.

Lady first system 역시 여성의 니즈를 반영한 창의적인 수납기능이 반영되어 있다. 여러 개의 양념을 한 번에 꺼낼 수 있는 ‘양념이동박스’, 숨겨진 공간을 모두 활용하여 알뜰하게 수납할 수 있는 ‘멀티 수납 코너’, 안쪽에 보관중인 반찬통도 쉽게 한꺼번에 꺼낼 수 있는 ‘반찬 이동 선반’, 작은 야채 등도 바로 확인하고 꺼낼 수 있는 ‘알뜰 야채실’, 손쉽게 얼음을 만들 수 있는 ‘이지 아이스 메이커’ 등 여자를 배려한 수납공간들로 가득하다.

V9100 샤이니 냉장고에 적용된 메탈 디자인은 미세한 입자로 메탈에 패턴을 새기는 ’비드블래스트’ 공법이 적용됐다. 국내 냉장고에서 처음 적용된 기술로, 시간이 흘러도 디자인이 변치 않는다.

또한 ‘LG디오스 V9100’은 세계 최대 910리터 용량임에도 LG전자 독자기술인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낮은 소비전력을 자랑한다. 이는 700리터대 양문형 냉장고의 평균 소비전력과 비슷한 수준이며, 리터당 소비전력을 비교하면 에너지효율이 약 30% 향상된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기분 좋은 바람, LG 휘센

에어콘 부분에서 1위를 기록한 LG 휘센은 앞선 냉방기술로 고객의 주거공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언제 어디서든 고객의 삶을 더욱 멋지고 시원하게,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Total Air Solution으로 사랑을 받았다.

주변 환경을 고려한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해 집안의 조화로운 인테리어뿐 아니라 공감각적인 여유로움을 더해주는 최적의 편안함으로 LG휘센은 냉방에서 공기의 질까지 집안 환경을 쾌적함으로 채워주고 있다.

LG휘센은 2000년 브랜드를 런칭한 이래 한국과 Global 에어컨 시장을 선도해온 대표적인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이다. 휘센은 세계최초로 에어컨(Air-Conditioner) 시장에 Life Conditioner라는 개념을 처음 도입하여 2013년 현재까지 인간의 삶을 보다 편안하고, 쾌적하게 만들기 위한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휘센(WHISEN)은 회오리바람(Whirlwind)과 보내다(Sender)라는 어휘를 합성해 시원하고 강력한 세계 1등 바람을 내보내는 LG전자 에어컨의 이미지를 잘 표현한 브랜드 네임이다. 어감만으로도 브랜드 자체에서 ‘시원함’ 이란 에어컨의 기본속성과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임을 느낄 수 있다.

항상 진화된 에어컨을 시장에 선보이고자 노력하는 LG휘센은 2013년 ▲세계최초 본체 음성인식 기능 적용 ▲ 상·하·좌·우 4면에서 나오는 강력한 4D냉방성능 ▲강화된 스마트제어 ▲업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 ▲ 곡선을 강조한 외관과 반짝이는 아트패널을 적용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무장한 에어컨을 출시했고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LG 휘센 앞에는 해마다 1등, 업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2013년에도 에어컨시장의 리딩 브랜드다운 새로운 시도와 앞선 기술을 도입했다. 고객의 필요, 고객의 편리한 생활에서 LG 휘센의 기술은 시작되기에 2013년에도 고객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로서 1등 에어컨 LG 휘센의 활약은 계속될 것이다.

각종 편의기능으로 생활의 동반자 된 LG 로보킹

프리미엄 브랜드 로봇청소기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LG 로보킹은 2003년 국내에 첫 출시 된 이후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와 기술 환경에 발맞추어 빠르게 그 능력이 향상시켜 왔다. 청소기는 청소만 잘되면 그만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사용자들을 위한 각종 편의 기능을 갖추며 때로는 생활의 동반자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2003년,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인 제 1세대 로보킹은 청소기 전원을 리모컨으로 제어하고 초음파센서를 통해 추락 우려 지점과 장애물 등을 감지하고 이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인식 기능과 해당구역의 효율적인 청소 동선을 계산해 낼 수 있는 공간 계산 기능을 갖췄다. 이 외에도 ‘자동충전기능’과 ‘예약청소기능’ 등 당시로는 혁신적인 기능들을 선보였다.

이후 세계 최초 리튬폴리머 배터리 장착, 초음파 센서 적용 및 위치인식 지도기반 주행모드 적용 등으로 끊임없는 기술의 발전을 거듭하였으며 특히 2009년 업계 최초로 상, 하 2개의 카메라를 장착해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청소 경로를 구성하는 ‘듀얼아이’ 제품이 등장했다. 48dB의 세계 최저 소음을 실현하였으며 다양한 청소 주행 모드 적용과 함께 최근에는 로보킹 듀얼아이 2.0 모델을 선보이며 고정관념을 깬 사각형 디자인과 1.5cm 길어진 사이드 브러시로 구석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스마트 진단기능으로 굳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청소기 스스로 고장을 진단하며 유명 광고 모델의 음성을 안내음성으로 삽입하여 흥미를 제공함과 동시에 단순한 청소 가전을 넘어 고객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해주는 가전으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LG 로보킹은 꾸준한 기술 발전을 거듭해 오늘 날의 5세대 듀얼아이 2.0 로보킹을 선보였다. 듀얼아이 카메라와 사각 디자인, 다양한 청소 주행 모드를 적용해 최소의 노동력으로 최고의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청소 성능을 극대화하고 고객의 편의를 돕고 있다.

LG 로보킹은 단순한 청소 가전을 넘어서 고객이 친근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생활의 동반자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프리미엄 브랜드 인증은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그대로 반영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LG 로보킹의 혁신적인 사각 디자인, 세계 최초 상,하단 적용된 듀얼아이 카메라와 같이 차별화된 기능과 고객 접점의 마케팅으로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