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수해차량 수리비 50% 할인

현대·기아차, 수해차량 수리비 50% 할인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18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기아차가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에 대한 특별지원에 나섰다.

현대·기아차는 집중호우와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차량의 신속한 정비지원을 위해 수해 지역에 긴급지원단을 투입하고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수해지역 특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10월 말까지 실시하는 특별점검 서비스를 통해 수해로 인한 피해 차량의 엔진, 변속기, 점화장치 및 기타 전자장치 등에 대해 무상점검을 제공하는 한편, 즉각적인 조치가 곤란한 차량은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와 서비스협력사 등으로 입고를 안내한다.

현대·기아차는 현대모비스와 공동으로 직영 서비스센터나 서비스협력사에서 수리를 받는 수해 피해차량에 대해서 수리비용의 최대50%까지 할인해 준다. (단, 자차보험 미가입고객에 한해 300만원 한도)

이와 함께 현대·기아차는 최대 10일간 렌터카 사용료의 50%를 지원하며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 단 영업용차량 제외), 수리 완료 후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을 인도해주는 홈투홈서비스(현대차), 도어투도어서비스(기아차) 및 세차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기아차는 수해차량 고객들이 관공서에서 발행한 ‘수해차량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차량 대체 구입 시 해당 월 기본 판매조건에 최대 30만원의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해당 차종 등 자세한 사항 각사 영업소 문의)

한편 기아차는 수해로 인하여 기존 차량을 폐차 후 신차를 구매할 경우 신차 인도 전까지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무상대여차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장 5일, 개인고객에 한함)

이외에도 현대·기아차는 침수차량 고객의 편의를 위해 차량 점검 외에도 무료 세탁 서비스 및 생수·라면 등 기본 생필품 지원을 실시해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현대·기아차는 수해지역 긴급지원단 파견, 특별점검 서비스, 수해차량 수리비 할인 등을 통해 지원활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히며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보다 신속하고 원활히 이뤄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해지역 피해차량 관련 문의사항은 고객센터(현대차: ☏080-600-6000, 기아차: ☏080-200-2000, 현대모비스: ☏1588-7278)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매년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지역 차량에 대해 특별 점검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재해 대책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