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S크루즈 일본·러시아 신규상품개발 추진

DBS크루즈 일본·러시아 신규상품개발 추진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8.2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사카이미나토’간 운항하는 DBS크루즈페리가 일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본에서 DBS크루즈 여행상품을 제일 먼저 출시한 요미우리여행사에 따르면 7.17일부터 10월까지 2,000명을 목표로 동해시를 중심으로 한 당일상품과 강원도 주유코스의 2박 상품이 8월 현재 1,400명 이상이 모객 되어 일본의 가족관광단, 부인회, 동호회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어, 11월 이후동계, 축제를 중심으로 추가로 2차 관광상품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긴끼니폰투어리스트(knt)에서도 오는 8.23일부터 8.27일까지 동해를 중심을 개발한 한일친선협회( 단장 : 설행부 돗토리민단단장) 관광단 92명이 우리도를 방문할 계획이며, 이밖에 후지트래블서비스, JTB, 노쿄관광, 톱투어 등 일본의 유력여행사에서 관광상품 개발을 추진중에 있으며 내년 동계시즌까지 3,000명 이상의 관광객을 모객할 계획이다.

이에 강원도와 동해시에서는 8.24일 한일친선협회 관광단의 우리도 방문을 환영하는 환영행사(09:00, 동해항)와 함께 JATA(일본여행업협회) 돗토리현지부 여행사 대표 10명을 초청, 동해(주요관광지, 숙박, 먹거리, 중앙시장 등)와 태백(석탄박물관, 태백산, 오투리조트 등), 강릉(정동진, 바다열차 등)을 중심으로 한 체험, 스키, 골프 상품개발답사와 함께 DBS크루즈 관계자와의 상품개발 상품개발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9.1일부터 7일까지는 동해~블라디보스톡을 운항하는 DBS크루즈페리 취항과 연관된 본격적인 상품개발에 나선다. 극동 러시아 지역 주요 여행업체 및 언론사 30여명을 강원도로 초청하여 하반기 루스키 페스티벌이 개최되는 정선 하이원리조트 및 동해의 주요 관광지를 답사를 통해 향후 러시아 관광객들을 위한 Beach Festival 등 맞춤형 관광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도 관광마케팅사업본부(본부장 : 최갑열)에서는 ‘동해~사카이미나토,「동해~블라디보스톡’DBS크루즈 조기 정착과 활발한 관광상품개발을 위해 향후 일본과 러시아를 대상으로 한 특별이벤트 전개과 함께 강원도WEEK를 설정하여 수학여행설명회, 영화제, 공연, 사진전 등 다 개최하여 지속적인 여행사 관리와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