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13 콘텐츠 채용박람회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 2013 콘텐츠 채용박람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0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대학교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대학생들의 구직 활동이 활발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무엇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어떤 기업에 입사 지원을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이 행사를 주목해 볼 만 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오는 7월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콘텐츠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내 최초의 ‘콘텐츠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아시아 최대 콘텐츠 라이선싱 행사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와 함께하는 이번 ‘콘텐츠 채용박람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최하며 방송,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대중문화, 만화 등 콘텐츠 분야의 70여 개 기업과 각 분야별 구직자가 함께하는 대규모 행사다.

현재까지 KBS 계열사인 KBS미디어와 KBS N 그리고 ‘뽀로로’의 아이코닉스, SM엔터테인먼트, JYP 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송영철공작소 등 다수의 콘텐츠 기업들이 참가를 확정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구직자들이 현업 선배들을 직접 만나 생생한 취업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열린다. 참가 콘텐츠 기업 인사담당자의 채용설명회와 MBC ‘진짜 사나이’ 최민근 PD의 현업인 취업 특강이 진행되며 JTBC/중앙일보 이현택 기자, KBSN 이호근 아나운서, 前 KBS, 경기방송 강경숙 PD가 함께하는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참가를 원하는 콘텐츠 기업 인사담당자들과 구직자들은 콘텐츠 채용박람회 홈페이지(contentsjob.kocca.kr)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내용을 토대로 취업컨설턴트를 통해 사전·사후 취업 매칭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은 구직자도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면 희망기업 채용 부스에서 면접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