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획드라마 ‘칼과 꽃’ 김영철 vs 최민수, ‘진격의 한수’

특별기획드라마 ‘칼과 꽃’ 김영철 vs 최민수, ‘진격의 한수’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3.07.0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기획드라마 ‘칼과 꽃’ 김영철 vs 최민수, ‘진격의 한수’

▲ 사진제공= 칼과꽃 문화산업전문회사

역시 그들이었다.

방영 전부터 최강 캐스팅으로 손꼽히며 기대치를 한껏 드높였던 배우 김영철과 최민수. 두 배우는 명연기로 명대결을 펼쳤고 명장면을 만들어냈다. 그리고 최강 카리스마로 시청자들을 흡입했다. 이들이 내놓은 ‘진격의 한수’는 벌써부터 사극 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 주 방영된 KBS 특별기획드라마 ‘칼과 꽃’(극본 권민수, 연출 김용수, 박진석) 1,2회에는 기억에 남는 명장면이 여럿 탄생했다. 특히 김영철과 최민수의 숨 막히는 대결, 직접 칼을 들고 싸우진 않았지만 그 이상의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는 카리스마 대결이 압권이었다.

눈빛과 표정, 심지어 뒷모습으로도 감정을 표출해내는 두 배우의 명연기. 웬만한 내공의 소유자가 아니라면 흉내조차 낼 수 없는 연기의 깊이를 두 배우는 ‘칼과 꽃’에서 충분히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다음 두 장면이 역대 사극 사상 최고의 명장면으로 꼽히고 있다.

대대로 선출과 태자 책봉 문제를 두고 연개소문(최민수)을 왕궁으로 불러들인 영류왕(김영철)의 첫 왕궁 독대는 단연 최고의 명장면에 꼽힌다. 왕 앞에서도 결코 호락호락 하지 않은 막리지 연개소문. 그런 장군을 어찌됐건 끌고 가야 하는 영류왕. 둘의 불편한 관계를 두 배우는 대사 없이도 충분히 느껴질 정도의 아우라를 만들어냈다. 

독대에 앞서 연개소문이 자리에 앉기까지의 과정. 천천히 발걸음을 내딛는 연개소문과 그를 가만히 응시하는 영류왕의 눈빛만으로도 모든 상황을 말해줬다. 영류왕의 제안을 듣고 돌아가는 연개소문. 카메라는 연개소문이 왕실을 완전히 빠져나갈 때까지 둘의 움직임을 놓치지 않으며 긴장감을 최고조로 이끌었다.

대대로 선출 과정에서 벌어진 두 사람의 두뇌싸움 역시 ‘정치 9단’의 진수를 선보였다. 연개소문 측 인사가 대대로에 선출됐음에도 전혀 당황하지 않고 오히려 여유롭게 미소를 띤 영류왕의 모습은 반전 그 자체였다. 이어 천리장성축성감역으로 사실상 쫓겨나는 신세가 된 연개소문. 그 역시 당황해하는 주변의 시선과 달리 담담한 표정으로 영류왕과의 기 싸움에서 단 한 발도 밀리지 않았다.

당근과 채찍. 이 두 가지를 모두 쥐고 나라를 이끌어가는 영류왕의 노련함과 이에 전혀 흔들리지 않고 냉철함으로 대응해가는 연개소문. 정치적 싸움의 승패를 끊임없이 겨루며 양 극단에 선 두 배우는 감정을 최대한 감추면서도 팽팽한 긴장감을 보여줌으로써 영류왕과 연개소문이란 캐릭터를 밀도 있게 완성해가고 있다.

정치적 생명을 건 싸움은 이미 시작됐다. 더 이상 돌아갈 수 없는 둘의 관계. 서로를 제거해야 할 대상으로 지목한 만큼 둘 사이의 긴장감은 극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와중에 사랑에 빠지는 영류왕의 딸 공주 무영과 연개소문의 서자 연충. 비극적 운명의 서막은 이렇게 올려졌다.

홈페이지 시청자 게시판과 각종 드라마 커뮤니티에는 “과연 세기의 캐스팅이라고 해도 될 만큼 멋진 연기대결이었다”, “카리스마 대결, 두뇌 전쟁, 기싸움, 무엇하나도 놓치기 어려웠다”, “앞으로 이들이 만들어낼 명연기, 명장면에 기대가 쏠린다”는 등의 열광적인 호평과 기대심리가 잇따랐다.

실력파 배우들의 혼이 담긴 연기와 전무후무한 파격적인 영상미, 그리고 한국 사극의 한 획을 그을 작품성까지 갖춘 막강 대작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칼과꽃’ 3부는 오는 10일 수요일 밤 10시 KBS 2TV를 통해 방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