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메이드 사극 '천명' O.S.T. 정규앨범 공개

월메이드 사극 '천명' O.S.T. 정규앨범 공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3.06.1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메이드 사극 '천명' O.S.T. 정규앨범 공개

▲ 자료제공 : 플래닛구공오

KBS 2TV 수목드라마 ‘천명:조선판 도망자 이야기(극본 최민기 윤수정 연출 이진서 전우성)’를 빛낸 ‘천상’의 목소리들을 담은 주옥 같은 OST가 드디어 출시된다. 살인 누명을 쓰고 도망자가 된 내의원 의관을 둘러싼 이야기를 그린 ‘천명’ OST는 총 10개 트랙으로 구성.

 앞서 공개된 최원(이동욱 분)과 홍다인(송지효 분)의 메인 테마곡인 JYJ 김준수(XIA)가 노래한 <바보 가슴>, 요즘 가요계 최고의 화제로 떠오른 문명진의 <뜨거운 안녕>, 그룹 야다 출신 전인혁의 기타 연주와 환상적인 콜라보를 형성한 가비엔제이 출신 장희영의 <그립다>, 숨겨왔던 불꽃 샤우팅 창법을 선보인 고유진의 <불타> 등이 수록되어 있다. 더불어서 억울한 누명에 도망자 신세가 된 원과 아버지를 그리워하는 딸 최랑(김유빈 분) 부녀의 애끓은 심경을 먹먹하게 담아낸 신인 김지수의 <소중한 사람>, 아역 김유빈의 순수한 감성을 맑고 투명한 창법으로 노래해 서정성을 최고로 끌어 올린 신인 여가수 우리아의 <울지 않기>, 관계자들 사이에서 제 2의 왁스로 지목되며 될성부른 떡잎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인 김민아의 <랑아> 등 미공개 음원이 수록되어 드라마를 귀로 즐기는 감동을 배가시키고 있다. 

 ‘천명’이 중반부를 지나 제 2막을 올린 이 시점, 마음을 울리는 명품 보컬리스트들이 참여한 주옥 같은 OST가 한층 절절해진 주인공들의 사연과 맞물려 초여름의 열기 못지 않게 뜨겁고 진한 드라마의 감동과 여운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드라마 '천명' OST는 12일 정오 전곡 음원 공개와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앨범으로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