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대한민국 창업학술제 2013 개최

대한민국 창업학술제 2013 개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3.05.3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창업학술제 2013 개최

전국 창업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형 학술제인 ‘대한민국 창업학술제 2013’이 오는 6월 1일 일산 킨텍스 컨벤션센타에서 개최된다.

창업정책의 중추적인 실행기관인 중소기업청이 설립한 전국국책창업대학원이 주축이 된 본 행사에는 전국국책창업대학원 원우연합회(회장 오창수)와 창업대학원협의회(회장 최종인) 그리고 9개 창업선도대학의  재학생 및 졸업생 등 400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진행된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창업활성화와 창업전문가 양성을 위해 2004년 설립된 국책창업대학원은 설립 후 9년의 기간동안 많은 창업전문가를 배출하였고 이들은 정관계 및 벤처캐피탈, 창업보육센타와 컨설팅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전국국책창업대학원 원우연합회에서는 새정부에서 지향하는 창조경제와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창업전문가들의 커뮤니티로서의 모범적인 역할수행 및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창업가정신을 널리 보급하기 위해 본 행사를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창의, 도전 그리고 미래’라는 기치아래 국책창업대학원의 설립취지에 부합하는 모습과 창업관련 플렛폼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창업대학원 원우연합회장 오창수는 “혁신성, 진취성, 위험감수성으로 대변되는 창업가 정신은 본 창업학술제를 통해 분명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우리의 순수와 열정이 많은 이들에게 전해져 성대한 축제의 한마당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행사의 의미를 전했다.

6월 1일 킨텍스에 결집된 창업인들의 커뮤니티가 대한민국의 창조경제와 창업생태계 조성에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