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2013 리복 크로스핏 대회, 아시아 지역 예선 개최!

2013 리복 크로스핏 대회, 아시아 지역 예선 개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3.05.31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인들도 참가 할 수 있는 WOD이벤트를 통해 미국 결선 참관 패키지 상품 증정 예정.

2013 리복 크로스핏 대회, 아시아 지역 예선 개최!
일반인들도 참가 할 수 있는 WOD이벤트를 통해 미국 결선 참관 패키지 상품 증정 예정.

신개념 피트니스 프로그램인 크로스핏이 진행하는 ‘2013 리복 크로스핏 대회’의 아시아 지역 예선전이 서울 강서구 KBS 스포츠월드(구 88체육관)에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된다. 전 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리복 크로스핏 대회는 ‘세계 최고의 피트니스 강자(Fittest on Earth™)’라는 명칭을 얻기 위해 전 세계의 크로스피터들이 모여 각종 경기를 펼치는 피트니스 경연대회이며,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리복은 올해로 7주년을 맞이하는 크로스핏 대회의 스폰서로 3년째 후원하고 있다.

1차로 진행된 ‘오픈대회(Open, 3월 5일 – 4월 7일)’를 통해 아시아 지역에서 선정된 (한국대표 45명을 포함) 남녀 220명의 크로스피터들이 참가하며, 남녀 각 부분 1위 및 팀 경쟁에서 1위를 차지한 3팀은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미국 LA스테이플 센터에서 열리는 ‘2013 리복 크로스핏 대회 결승전’에서 전 세계의 크로스피터들과 경쟁을 하게 된다.

특히 이번 아시아 지역 예선에는 참관을 원하는 일반인들도 관람이 가능하며, 일반인들이 참가 할 수 있는 다양한 크로스핏 체험 이벤트도 진행 된다.

‘2013 리복 크로스핏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신체적 역량을 보다 다각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경기종목은 매년 변경될 뿐만 아니라 비밀유지를 위하여 경기 시작 직전에 발표된다. 심폐지구력, 정확성, 협응력, 균형유지, 민첩성, 스피드, 힘, 유연성, 스테미너, 근지구력, 10가지 영역을 기준으로 크로스핏 핵심요소인 ‘다양하고 강도 높은 기능성 동작’을 최대화하는 경기 종목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