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화성시 초등학생을 위한 특별한 영화 캠프 ‘여름방학 초초영화캠프’를 오는 8월 8일(목)부터 14일(수)까지 영화제작에 관심 있는 화성시 초등학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이 사업은 미디어센터 영화사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영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창의력과 표현력, 소통 능력을 향상시켜 영화 사업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미래의 영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고자 2023년부터 추진됐다.
초초영화캠프의 신청은 7월 23일(화)부터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초초영화캠프에서는 시나리오 창작, 장비 실습, 촬영, 연기, 편집 과정 등 영화 제작 전반을 다루어 초단편영화 3편을 제작하게 되고, 완성된 작품은 이후 초초영화 시사회와 전국 단위의 각종 영상 공모전에 출품하게 된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이번 캠프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영화 제작의 전 과정을 경험하고, 새로운 친구들과 협력하면서 창의력과 사회성을 키우길 바라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슈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