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힙걸리 프로젝트 6탄 ‘뉴룩 막걸리’ 출시… 제로당·절반 칼로리 등 흥행 공식 총망라

GS25, 힙걸리 프로젝트 6탄 ‘뉴룩 막걸리’ 출시… 제로당·절반 칼로리 등 흥행 공식 총망라

  • 생활뉴스팀
  • 승인 2024.06.1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이 업계 최초로 출시한 ‘뉴룩 막걸리’ 3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전통주 스타트업 뉴룩과 손잡고 ‘힙걸리 프로젝트’ 6탄으로 △얼그레이향 막걸리 △레몬향 막걸리 △오리지널 막걸리 등 ‘뉴룩 막걸리’ 3종을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뉴룩 막걸리’는 △제로당 △절반 칼로리 △특별한 풍미 등 최신 흥행 공식을 두루 갖춘 주류 상품이다.

특히, 뉴룩 양조장이 자체 개발한 발효공법으로 제조해 막걸리의 당류는 모두 제거하고 칼로리 또한 절반 수준으로 낮춘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칼로리는 100g당 23.6kcal로 일반 막걸리의 절반 수준이며, 당류를 뺀 막걸리의 단맛은 천연 감미료인 대체당 알룰로스’를 가미해 은은하게 잘 살려냈다.

도수는 4도, 풍부한 천연 탄산, 레몬향 등을 조합해 기존 막걸리에서 느끼기 어려운 풍미와 청량감을 끌어올린 점도 또 다른 히트 예감 요인으로 평가된다.

GS25는 차별화 풍미로 맛있는 술에 특히 열광하는 MZ세대 유입을 활성화하고 무더위 강세 주류인 맥주, 하이볼 못지않은 청량감까지 주는 등 하절기 흥행 주류의 경쟁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GS25는 1만2000병 규모의 ‘뉴룩 말걸리’ 3종을 오는 19일부터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순차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1병당 가격은 4300원이며, 출시를 기념해 3병(맥주/하이볼 교차 가능) 구매 시 1만2000원 행사가 진행된다.

GS25는 제로당과 절반 칼로리, 차별화 풍미, 청량감까지 모두 갖춘 ‘뉴룩 막걸리’가 여름철 막걸리 붐을 일으키며 앞서 출시한 5탄의 시리즈에 이어 조기 완판 행렬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S25는 올해 1월부터 전통주 업계에 종사 중인 지역 청년 사업가들을 지원하기 위한 ‘힙걸리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5탄의 차별화 막걸리를 선보였다. 각 1만 병 내외의 한정 수량으로 출시가 이뤄졌으며, 대부분의 물량은 조기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끈 것으로 확인됐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는 “전통주 살리기와 청년 지원 사업 일환으로 기획된 힙걸리 프로젝트가 연이어 완판 막걸리를 만들어 내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창출해 가고 있다”며 “힙걸리 프로젝트를 통해 실력 있는 양조장을 발굴해 판로를 열어주고, GS25는 차별화 주류 라인업을 강화해 가는 윈-윈 성장에 지속해서 주력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