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소년진로토크콘서트 : Dream UP 청소년 톡톡 콘서트’ 총 4회 성료

‘평택시 청소년진로토크콘서트 : Dream UP 청소년 톡톡 콘서트’ 총 4회 성료

  • 생활뉴스팀
  • 승인 2024.05.2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청소년진로토크콘서트 ‘Dream UP 청소년 톡톡 콘서트’ 포스터

‘평택시 청소년진로토크콘서트: Dreamp UP 톡톡콘서트’가 5월 19일(일) 현화고등학교에서 열린 1회차를 시작으로 21일과 25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한 2, 3회차를 거쳐 26일 평택북부문예회관에서의 4회차로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평택시 청소년진로토크콘서트’는 평택시가 주최한 ‘평택시 청소년 후원회’에서 주민참여예산으로 처음 시행된 사업으로, 진로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동기부여, 미래 방향 설정에 대한 고민상담이 필요한 평택시 청소년을 위해 기획됐다.

1회차에서 4회차까지 권역별로 장소를 나눠 진행해 각 지역에 사는 청소년들의 강연 접근성을 높였으며, 회차별 분야를 다양하게 구성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관심 진로에 따라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심리/댄스/도전(크리에이티브)/과학 분야의 롤모델인 유명인들이 강연을 진행해 강연 참가자들의 호응이 좋았다.

5월 19일(일) 현화고등학교에서 진행한 국내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의 강연에서는 고등학생이 많이 참여했고 범죄/심리/프로파일러/경찰 등의 분야 진로를 실질적으로 깊게 희망하는 참여자들의 질문으로 밀도 있는 응답이 오갔다. 또한 권일용 교수의 유쾌한 강연 진행으로 주 참여자인 고등학생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에게도 즐거운 시간이 됐다.

5월 21일(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한 립제이(조효원) 댄서의 2회차 강연도 강연자의 열정적인 강연에 맞는 관객들의 열띤 반응이 이어졌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97.6%가 이번 프로그램이 자신의 진로설정에 도움이 됐다고 답하는 등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5월 25일(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3회차 또한 도전과 기적의 마인드로 자신만의 영상콘텐츠를 구축하고, 현재 여러 방송에서 사랑받고 있는 위라클(박위)이 평택시 청소년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했다.

마지막 4회차는 5월 26일(일) 평택북부문예회관에서 진행했으며, 천문학자이자 과학책방 ‘갈다’ 대표인 이명현 박사의 과학 분야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따뜻한 조언과 재미있는 우주 이야기가 펼쳐져 해당 분야의 강연 기회가 적었던 평택시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다.

모든 회차마다 Q&A 시간이 있어 참여자들은 사전질문 및 현장질문을 통해 강연자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었으며, 각 분야의 롤모델과 함께 하는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이번 청소년진로토크콘서트 수행사인 크리에이티브 레이블, 우피치가 준비한 아이스브레이킹 및 경품추첨 시간으로 강연을 리뷰하면서 관객들은 톡톡콘서트를 끝까지 즐길 수 있었다.

회차별 실시한 강연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80% 이상의 참여자가 프로그램에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특히 높은 집중도를 보여줬던 1회차 강연의 경우 91%라는 매우 높은 비율의 참가자가 만족한다는 답을 남겼다. 프로그램의 진로설정 도움 여부와 향후 프로그램 참여 의향에 대해서도 모든 회차의 참여자 80% 이상이 도움이 됐다면서 앞으로도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청소년 대상 진로토크콘서트와 같은 프로그램이 더 자주 진행되길 원하는 의견을 전했다. 이를 통해 평소 다양한 분야별 진로 강연이 부족하다고 느꼈던 평택시 청소년들에게 이번에 처음 시행된 ‘평택시 청소년진로토크콘서트’가 그 갈망을 해소할 수 있던 좋은 기회가 됐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