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진이 부른 ‘크래시’ OST ‘TCI’ 5월 28일 12PM 발매…

백현진이 부른 ‘크래시’ OST ‘TCI’ 5월 28일 12PM 발매…

  • 생활뉴스팀
  • 승인 2024.05.2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사, 작곡, 프로듀싱 맡은 백현진과 함께 베테랑 음악가들 참여로 완성도 높여

백현진이 부른 ‘크래시’ OST ‘TCI’가 발매된다.

5월 28일 오후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백현진이 참여한 ENA 월화드라마 ‘크래시’ OST Part 2 ‘TCI’가 공개된다. 백현진은 음악, 연기, 미술 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전방위 예술가로, ‘크래시’에서 남강 경찰서 경찰서장 구경모 역을 맡은 인연으로 OST 작업에 참여하게 됐다. 백현진이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 믹싱을 맡고 김재호, 김오키, 신석철, 이태훈 등 베테랑 음악가들이 공동 편곡과 연주에 참여한 이 곡은 직선적이며 무겁고 호쾌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여기에 ‘TCI’를 위해 결성된 ‘채널1969 아마추어 여성 합창단’의 코러스는 곡에 신선한 재미를 더했다.

안흥찬, 김한주, 김재호, 김오키, 신석철, 이태훈 등 베테랑 음악가들의 참여는 곡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Groove All Stars'의 신석철이 드럼, ‘까데호’의 이태훈과 김재호가 각각 기타와 베이스 연주에 참여했으며, 관록 있는 메탈 밴드 ‘크래쉬’의 안흥찬, 독보적인 색소포니스트 ‘김오키’, 실력과 화제성을 모두 겸비한 밴드 ‘실리카겔’의 김한주가 피쳐링 음악가로 이름을 올려 기대감을 더한다.

다수의 드라마, 영화 등의 작품에 이름을 올리며 연기자로도 지평을 넓히고 있는 백현진은 영화 ‘경주’의 박교수 역으로 부일영화상 남우조연상 후보에 오르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SNS ‘모범택시‘, tvN ‘해피니스’,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등을 통해 소름 돋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백현진표 악역을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영화 ‘십개월의 미래’와 ‘고속도로 가족’ 등을 통해 변신을 시도한 백현진은 진정성 있는 연기력으로 깊은 여운을 남기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무빙’, ‘나쁜 엄마’,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등에서 백현진 만이 선보일 수 있는 연기들로 백현진표 캐릭터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백현진은 배우 활동뿐만 아니라 음악, 미술 분야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프로젝트팀 ‘어어부 프로젝트’로 음악 활동을 시작한 백현진은 두 번째 프로젝트팀 ’방백‘ 활동과 ‘반성의 시간’, ’가볍고 수많은‘, ‘심플렉스’ 시리즈 등의 음반을 통해 다수의 솔로 활동도 선보였다. 특히 크래시 OST ‘TCI’에 참여한 김오키, 이태훈 등과 함께 하는 그의 세 번째 프로젝트팀 ‘벡현진씨’로 올해 발표될 첫 정규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미술 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백현진은 2017년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상 후원작가로 선정되었으며, PKM 갤러리에서의 개인전 ‘말보다는’, 리움 미술관에서의 단체전 ‘구름산책자’를 비롯하여, 지난 해에는 타이베이 KdMoFA에서의 개인전 ‘Videos from Seoul’ 등에 참여하며 미술가로서의 활동도 인정받고 있다.

한편, ENA 월화드라마 ‘크래시’(연출 박준우, 극본 오수진,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에이스토리)는 도로 위 범죄자를 소탕하는 교통범죄수사팀(TCI, Traffic Crime Investigation)의 노브레이크 직진 수사극이다. 차연호(이민기), 민소희(곽선영), 정채만(허성태), 우동기(이호철), 어현경(문희)가 출연한다. 매주 월∙화요일 밤 10시 ENA에서 방송되며,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에서도 동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