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보장 분석 서비스 ‘보험 MBTI’ 출시

KB손해보험, 보장 분석 서비스 ‘보험 MBTI’ 출시

  • 생활뉴스팀
  • 승인 2024.05.2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고객 특성 정보에 기반한 맞춤형 보장 분석 서비스 ‘보험 MBTI’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보험 MBTI’는 My Best Type of Insurance의 약자로 △고객 연령 △결혼 유무 △자녀 유무 △수입 유형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보장 결과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현재 대부분의 보험사 플랫폼에는 보장 분석 서비스가 있다. 인증절차를 거치면 가입 내역과 보장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보장 분석 서비스는 모든 연령과 세대에 동일한 결과가 안내되고 개인별로 보장 분석 이해도도 달라 고객의 공감대 형성에 한계가 있다.

KB손해보험은 이와 같은 문제점을 개선해 고객 특성 정보에 기반한 맞춤형 보장 분석 서비스 ‘보험 MBTI’를 개발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세대 유형을 분석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보험 가입 가이드를 제공한다. 흥미로운 질문과 답변을 통해 수집된 특성 정보로 20가지 보험 MBTI 유형을 정의해 △최적 보험료 △최적 보장 △최적 가입 금액 등 고객의 상황에 맞는 보험가입 가이드를 안내한다.

이번 ‘보험 MBTI’ 서비스는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KB손해보험은 고객의 보장 담보를 쉽게 알 수 있는 AI 영상 콘텐츠와 개인 맞춤형 추천 설계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KB손해보험 박영식 다이렉트본부장은 “보험은 많이 가입하는 것이 좋은 게 아니라 나에게 맞는 보장을 잘 가입해야 한다”며 “가입하고 있는 보험이 나에게 꼭 필요한 보장인지, 부족한 보장은 없는지 등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에 접속해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