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홍사용 문화거리서 ‘노작미로, 일상에 스며들다’ 개최

화성시문화재단, 홍사용 문화거리서 ‘노작미로, 일상에 스며들다’ 개최

  • 생활뉴스팀
  • 승인 2024.05.2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작미로, 일상에 스며들다’ 포스터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노작미로, 일상에 스며들다’ 행사를 홍사용 문화거리에서 지난 5월 11일(토) 성공적으로 완료한 데 이어 5월 25일(토)과 6월 15일(토)에도 개최한다.

‘노작미로, 일상에 스며들다’는 시민 문화자치 기구인 ‘홍사용 문화거리 주민협의체’가 기획한 문화예술 행사다. 홍사용 문화거리를 시민에게 알리고, 다양한 문화예술행사 및 체험을 통해 도심 속 문화예술 향유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매회차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1부 특별 프로그램과 4시 30분부터 시원한 다리 밑에서 쉬어가며 영화를 관람하는 △2부 다리 밑 영화관으로 구성됐다. 또한 행사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면 선물을 받아갈 수 있는 △상시 이벤트도 진행된다.

2024년 ‘노작미로’의 문은 지난 5월 11일(토)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1부 프로그램 ‘노작미로 재활용 마켓’이 열려 가정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생활용품의 재활용을 통해 자원 재순환을 실천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나눔 장터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행사장 곳곳에 숨겨진 네잎클로버 모양의 보물을 찾으면 선물을 증정하는 ‘노작미로 보물찾기 이벤트’가 더해져 방문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했다. 이어지는 2부 다리 밑 영화관에서는 애니메이션 ‘쿵푸팬더 3’를 상영해 우천 속에도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5월 25일(토) 2회차 행사에는 1부 프로그램으로 ‘작가 연계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국내외를 넘나들면서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 세계를 구현해온 현대 미술 작가 설윤혜가 참여한다. 설 작가는 제38회 대한민국미술대전 구상 부문 대상 등을 수상하고 세계평화미술대전 초대작가로 활동한 바 있다. 이날은 다양한 미술표현기법을 배우고,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작품을 함께 만들며 예술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초등생을 대상으로 사전 모집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어지는 2부에는 재미와 감동이 함께하는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을 만날 수 있다.

마지막 날인 6월 15일(토)에는 1부 프로그램으로 노작 홍사용 선생의 문학의 길을 잇는 ‘노작미로 백일장’이 상반기 노작미로의 대미를 장식한다. 시민 누구나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현장접수처에서 접수용지와 펜을 배부 받아 당일 발표하는 글제에 맞춰 운문(자유형식) 또는 산문(1000자 내외)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 분야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며, 분야별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제공한다. 이날 오후 3시부터는 특별 강연 ‘오은 시인과의 만남 : 하루에 한 번 시를 생각하는 마음’이 진행된다. 오은 시인은 ‘다독임’, ‘우리는 분위기를 사랑해’ 등 다수의 시집을 출간하고, 예스24 도서 팟캐스트 ‘책읽아웃’을 진행하는 등 대중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작가다. 이번 강연은 최근 출간한 ‘초록을 입고’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어지는 2부 프로그램에서는 판타지·뮤지컬 영화 ‘미녀와 야수’를 감상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올 봄 홍사용 문화거리에서 다리 밑 영화관, 백일장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 및 참여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문화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