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 가정의 달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한식진흥원, 가정의 달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 생활뉴스팀
  • 승인 2024.05.1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한식 쿠킹클래스 포스터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봄바람이 시원하게 불고 볕이 좋은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는 5월,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을 복합문화공간들이 인기다. 한식 쿠킹 클래스부터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식 북콘서트, 도슨트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발길을 이끄는 한식문화공간 ‘이음’을 살펴보자.

한식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한식문화공간 ‘이음’

서울 종로구 북촌에 위치한 한식문화공간 이음은 한식진흥원이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이곳에는 내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한식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한식을 직접 만들고 체험해보는 한식 쿠킹 클래스가 정기적으로 열리고, 매월 명사를 초청해 성인 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식 북콘서트가 개최된다. 한식, 전통식문화, 식기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도슨트 투어도 신청할 수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즐기기 좋다.

다가오는 주말인 18일에는 ‘가족과 함께 즐기는 소풍음식’을 주제로 어린이 대상 ‘불고기 쌈밥과 주먹밥 만들기’ 쿠킹 클래스가 열린다. 불고기를 활용한 알록달록한 도시락을 만들어보며 쌈의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24일에는 2024년 제1차 한식연구 학술세미나 ‘한식과 전통주 페어링’을 개최해 전통주의 현재와 미래를 탐구하고 전통주를 시음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세미나에서는 한식과 전통주 관련 민간 전문가가 함께 전통주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25일에는 레스토랑 온지음의 조은희 셰프를 초청해 ‘나물’을 주제로 프리미엄 한식 프로그램인 ‘한식 인사이트’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생나물, 건나물 등 다양한 나물 종류를 소개하고, 나물 종류에 따른 손질법과 활용법을 배워보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이음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식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