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23권 한글 번역 성경 파헤치기’ 출간

좋은땅출판사 ‘23권 한글 번역 성경 파헤치기’ 출간

  • 생활뉴스팀
  • 승인 2024.04.1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병호 지음, 좋은땅출판사, 460쪽, 1만7000원

좋은땅출판사가 ‘23권 한글 번역 성경 파헤치기’를 펴냈다.

세계적으로 베스트셀러인 성경은 대부분 국가에서 번역돼 출간되고 있다. 그러나 각 언어의 특성과 문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고 있어, 새로운 번역본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이러한 과정에서 번역의 오류나 부정확한 표현이 생길 수 있으며, 때로는 초기 번역의 오류가 계속해서 사용되는 경우도 있다.

한국의 목회자들은 이러한 번역의 함정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번역의 오류가 성경을 읽는 사람들에게 오해와 혼란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원문의 의미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한글 성경 번역은 많은 언어학자와 신학자들의 노력에 의해 이뤄졌지만, 완벽한 번역은 어려운 일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다양한 성경 번역을 비교해 한글 성경에 존재하는 오역이나 의역을 지적하고, 올바른 번역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 소개된 23권의 한글 번역 성경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돼 있다: △개역한글 성경 △개역개정 성경 △현대인의 성경 △현대어 성경 △표준새번역 △새번역 △쉬운 성경 △바른 성경 △우리말 성경 △공동번역 △킹제임스 흠정 △한글 킹제임스성경 △히브리어 직역 구약성경 △헬라어 직역 신약성경 △신세계역 성경 △조선어 성경 △메시지 성경 △천주교 성경 △신약성경 회복역 △새즈믄 구약성경 △새한글과 시편 성경 △필립스 신약성경 △신구약 원문 번역주석 성경.

이 책을 통해 성경의 올바른 의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잘못된 해석이 있었다면 다시 고쳐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이 책은 성경 연구자뿐만 아니라 모든 성경 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23권 한글 번역 성경 파헤치기’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