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IT 서비스 기업 에스엔에이(SNA, 대표 이원호)는 지난달 출시된 에이블클라우드 ‘에이블스택(ABLESTACK) 4.0’으로 국내 가상화전환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에이블클라우드의 ‘에이블스택 4.0’은 x86 서버 기반으로 가상화 기술을 이용해 가상서버와 스토리지, 네트워크 및 가상화, 클라우드 관리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제품으로, 이번 4.0 버전은 가상화 전환과 재해복구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에이블스택 4.0’은 에이블클라우드의 데스크톱가상화(VDI) 솔루션과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기존 클라우드 구축 비용 대비 70% 이상 적은 비용으로 통합 인프라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또한 VM웨어 인프라를 에이블스택 인프라로 전환하는 ‘VM웨어 V2V’ 기능을 제공해 웹 UI를 통해 편리하게 VM웨어 가상머신을 조회하고, 원클릭으로 에이블스택 가상머신으로 전환할 수 있다.
최근 VM웨어 라이선스 정책이 완전 구독형으로 변경되면서 운영비용이 최대 6배 증가하는 등 기업의 부담도 커졌다. ‘에이블스택 4.0’은 편리하고 빠르게 가상머신을 이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VM웨어 사용 고객의 비용 부담을 최소 35%, 최대 50% 이상 줄일 수 있어 대체 전략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에스엔에이는 지난달 27일 개최된 에이블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인피니티 컨퍼런스(CIC) 2024’ 행사에서 지속가능한 IT 환경을 위한 ‘IT 토탈 렌탈 서비스(IT Total Rental Service)’를 소개하며 에이블스택의 활용 방법에 대해 참석자들에게 설명했다. ‘IT 토탈 렌탈 서비스’는 기업의 IT 분야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등 모든 IT 자산을 임대 방식으로 제공해 초기 투자 비용을 절감하고 유지 관리 업무를 아웃소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에스엔에이 이원호 대표는 “에이블스택 4.0의 가상화전환 및 재해 복구 기능은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이 될 수 있다”며 “IT 토탈 렌탈 서비스를 활용, 에이블스택의 다양한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엔에이는 20여년간 지속해오던 하드웨어 판매/임대 비즈니스를 업그레이드해 ‘IT 토탈 렌탈 서비스’ 등과 같은 다양한 시도로 비즈니스를 다각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슈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축빌라분양 - 빌라24 안산시 상록구, 안산시 단원구 안산전지역 신축빌라분양 및 매매
△수원 e편한세상 시티고색 - 10월 입주! 선착순 계약금 지원 프로모션 진행! 30세대 한정 특별프로모션!
인기기사
최신기사
- JTBC '정숙한 세일즈' 김성령의 유능한 꼰대 남편 김원해 vs. 김선영의 무능한 사랑꾼 남편 임철수, 극과 극 부부의 세계
- SBS '굿파트너' ‘굿’엔딩까지 D-1, 장나라X남지현X김준한X표지훈 ‘굿파트너’들이 전하는 마지막 관전포인트&종영 메시지
- MBC 에브리원 ‘다 컸는데 안 나가요’ 캥거루족 관찰기 라인업 완성 박해미X황성재·지조·신정윤·인피니트 동우 '출연 확정'
- '미스쓰리랑' 박서진, 모태 솔로 탈출 임박? 미스김에 백허그→프러포즈까지 '화들짝'
- MBC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한예리 “한석규=롤모델, 무조건 이 작품 해야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