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카드사 첫 KTX 예매 서비스 오픈

신한카드, 카드사 첫 KTX 예매 서비스 오픈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3.10.1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 카드사 첫 KTX 예매 서비스 오픈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등 코레일 모든 기차에 대한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신한플레이를 통해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승차권 예매 서비스는 10월 19일 10시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론칭한 승차권 예매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의 ‘디지털 서비스 개방’ 일환으로, 그동안 공공 앱·웹에서만 이용 가능하던 공공 서비스를 민간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입 경로를 확장해 고객 편의를 증대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신한카드 고객은 코레일 앱(코레일톡)을 설치하거나 코레일 회원에 가입할 필요 없이 신한플레이에서 출발역과 도착역을 선택하고, 좌석 선택 및 결제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10월 말까지 신한플레이를 통해 승차권 예매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승차권 예매 이용금액의 10%, 최대 1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와 함께 기차역 내에 있는 편의점(StoryWay)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3000원을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이번 KTX 승차권 예매와 함께 SRT 승차권 예매 서비스도 연말까지 개통을 추진해 신한플레이에서 동시에 이용 가능하게끔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7월 행정안전부의 디지털 서비스 개방에 동참해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만 가능했던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를 자동차 금융 플랫폼인 ‘신한 마이카’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이번 KTX 예매 서비스뿐만 아니라 연말 SRT 예매 서비스 오픈 등 행정안전부의 디지털 서비스 개방으로 각종 공공 서비스를 자사 대표 플랫폼인 신한플레이에서 원스톱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해 금융 플랫폼으로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적용해 페이먼트 사업자로서의 경쟁 우위를 지속적으로 확보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