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라이프 ‘내 인생에 무임술차 좀 할게요’ 출간

북라이프 ‘내 인생에 무임술차 좀 할게요’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7.1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라이프 ‘내 인생에 무임술차 좀 할게요’ 표지

북라이프가 17만 구독자의 혼술 메이트가 되어준 ‘무임술차’의 유쾌발랄한 마이웨이 기술을 담은 ‘내 인생에 무임술차 좀 할게요’를 출간했다.

대학 졸업하면 취직해야 하고, 결혼 적령기가 되면 결혼해야 하고, 결혼해선 늦지 않게 아이 낳아야 하고, 내 집 장만해야 하고, 쉴 새 없이 주어지는 일직선 인생 허들을 모두가 질주하니까 나도 넘어야만 하는 생각이 들 것이다. 언제나 인생 허들에 대한 고민은 모든 사람의 숙제다.

하지만 이왕 가는 길 재미있게 즐기며 가자며 용기를 주는 사람이 있다. 마음의 강박을 비워내고 설렁설렁 1인분의 몫을 거뜬히 해내고 있는 사람, 바로 무임술차 이다정 작가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엉뚱함, 고급진 푼수미와 해맑은 광기, 그리고 긍정 마인드로 무장한 방구석 프로 혼술 유튜버 무임술차 이다정의 등장은 그야말로 센세이션했다. 팍팍한 현생에 지쳐 마음 나눌 술친구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조곤조곤 웃기는 입담과 유쾌발랄한 매력으로 다가간 무임술차는 단숨에 17만 구독자를 사로잡았다. 한 편의 시트콤을 보는 듯한 무임술차의 일상은 웃을 일 없고 외로운 혼술러들에게 큰 웃음과 위안을 건넸다. 그리고 그녀는 금세 국내 혼술 유튜버 1위, 누적 조회수 6300만뷰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신간 ‘내 인생에 무임술차 좀 할게요’에선 영상으로 다하지 못한 무임술차의 인생 내공 이야기와 재치 있는 발상, 톡톡 튀는 문체를 볼 수 있다. 이보람 작가의 재기발랄한 일러스트를 담은 이번 책은 삶의 만족도가 최상인 그녀만의 독특한 ‘인생 무임승차법’을 전한다.

그뿐만 아니라 덜 고민하고 덜 걱정하며 힘 빼고 살아가는 법과 ‘진지한 이 세상 진짜 철들면 병난다’며 삶의 엄숙주의를 신봉하지 않는 인생 마인드를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 유연하게 사는 법을 보여준다.

유튜버 무임술차가 아닌 작가 이다정으로서의 첫 책 ‘내 인생에 무임술차 좀 할게요’는 바쁘게 치열하게 살아와서 내 삶에 조금 틈을 주고 싶은 사람들, 번아웃이 온 사람들, 심리적 방황기를 겪는 사람들, 삶의 목표를 잃은 사람들,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유쾌한 위안과 유연한 소신을 전하며 무거운 현실을 더 가볍게 느낄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한편 북라이프는 주식회사 비즈니스북스의 임프린트 브랜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