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 추천 받고, 병원비 고민 한번에 해결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 추천 받고, 병원비 고민 한번에 해결

  • 생활뉴스팀
  • 승인 2023.01.1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 추천 받고, 병원비 고민 한번에 해결 

병은 언제나 예고 없이 찾아오기 마련이다. 특히, 암은 50대 이후 급격하게 발병률이 늘어나는 중대 질병이지만근래 들어 들어의 통계자료들을 보면 50대 이하라고 해서 안심할 수도 없다. 암은 가족력 등 유전적인 요인이 높은 편이지만근래 들어 들어에는 젊은 세대의 서구화된 식단과 자극적인 식습관 및 스트레스가 원인일 것이다. 젊은 층에도 안심할 수도 없는 암보험은 나이가 많아 질수록 보험료도 오르고 보장도 불리한 이유로 일찍 대처할수록 싼 비용으로 유리한 담보를 구성할 수가 있겠다. 특히 가족력이 있다면 해당 암에 대한 보장을 더 높여서 대처하는 것이 보탬이 된다.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암 보험에 가입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에 따른 암 보험의 종류가 천차만별이다. 보장되는 암 종류 범위부터 금액까지 제각기 다 달라 암 보험만 여러 개 가입한 사람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암 보험 가입 전에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할까?

▲어떤 보장을 강화 할 것인가?
암은 유전적인 요인을 간과할 수 없기 때문에 가족, 친척 중에 식도암의 이력이 있다면 고액암을 집중보장 받는 것이 좋다.

▲갱신형,비갱신형 장단점을 비교해야 한다.
갱신형보다는 100세까지 보장되는 비갱신형 암 보험이 가장 인기도 많고 실용적인 면에서 가장 저렴하고 좋다고 할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갱신을 할수록 보험료가 올라가는 건 당연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나이가 들어도 갱신을 해도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이 가장 좋다.

▲암진단금, 보장기간을 확인하라.
현재 보험사별 이슈는 암진단금이다. 현재 암진단금은 한때 1억 원까지 올라갔다가 서서히 줄어 드는 추세이다. 하지만 판매촉진을 위해 한시적으로 암진단금을 보험사들이 늘려 줄 때도 있으니,보험 비교추천사이트 등을 통해 오늘 날짜 기준으로 어느 보험사가 제일 유리한 조건인지 확인한다.

▲암 보험 가입 시 주의할 점
암 보험은 가입한 후 특성상 90일이 지난 후부터 보장이 된다. 다른 보장성 보험처럼 가입 후 바로 다음날 보장 되는 것이 아닌 점을 확인 해야 한다.

▲보험사별 암 보험료는 비슷한가?
암 보험료는 천차만별이다. 보험 비교추천사이트 등을 통해 오늘 날짜 기준으로 어느 보험사가 제일 저렴한지를 알 수 있다.
암 전용 보험의 경우 가격 차이가 크지만 소비자들이 이를 비교하기는 어려워, 제도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된 바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9월 말 현재 암전용 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는 7곳이었으며, 상품 간 보험료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보험사별 주계약보험료를 비교한 결과 남자 가입자의 경우 최고 45.3%의 보험료 차이가 있었으며, 여자도 최고 53.9%의 차이가 났다.

보험료, 보장 등도 불시에 바뀌는 경우가 많아 보험설계사들도 보험료 변동, 보장내용변동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더더욱 일반 소비자들은 이런 내용을 파악하기가 힘들다. 이러한 실정에 따라 전문가 집단이 모여 암보험 비교추천사이트를 만들었다.

보험 비교추천사이트의 전문가들은 현재 각 보험사들의 보험료와 보장내용 등을 파악해 소비자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