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퍼즐 풀며 초등 어휘력 키우는 ‘퍼즐런’ 시리즈 출간

미래엔, 퍼즐 풀며 초등 어휘력 키우는 ‘퍼즐런’ 시리즈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11.21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이 다양한 퍼즐을 풀며 재미있게 초등 어휘력 학습을 할 수 있는 ‘퍼즐런’ 시리즈를 출간한다.

퍼즐런 시리즈는 초등학생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어휘를 가로세로 퍼즐, 길 찾기, 빙고 등 다양한 종류의 퍼즐로 풀어보면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초등 어휘력 교재다. 신간은 △맞춤법 편 △속담 편 △사자성어 편 등 3가지 시리즈로 출간됐으며, 아이의 어휘력 수준에 따라 초등 전 학년이 학습할 수 있다. 권장 학년은 3·4학년이다.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집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학습자 수준에 맞는 다양한 삽화와 간결한 설명 및 재미있는 퍼즐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퍼즐런 맞춤법’은 초등학생이 자주 틀리고 헷갈리는 맞춤법 100선과 함께 정확한 표기와 쓰임 구분으로 기본 어휘력 향상을 돕는다. ‘퍼즐런 속담’은 초등 교과 학습에 꼭 필요한 빈출 속담 100선을 담았으며, 생활 속 속담 활용을 도와 말과 글의 표현력을 향상한다. 또한 ‘퍼즐런 사자성어’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초등 필수 사자성어 100선을 선정했다. 사자성어의 숨겨진 속뜻을 이해하며, 어휘의 폭을 넓힐 수 있다.

퍼즐런의 각 시리즈는 재미있는 퍼즐로 어휘를 익힐 수 있는 퍼즐북과 어휘의 정확한 이해를 돕는 ‘미니북’으로 구성됐으며, 하루에 4개씩 25일간 학습할 수 있다. 교재 속 어휘를 완벽하게 이해했다면 QR코드를 스캔해 10단계로 구성된 퍼즐게임을 풀면서 반복 및 스마트 학습을 할 수 있다.

미래엔은 퍼즐런 출간을 기념해 11월 27일까지 초·중등 학부모 커뮤니티 미래엔N맘 카페에서 체험단 100명을 모집한다. 체험단 전원에게는 퍼즐런 3종(맞춤법·속담·사자성어) 중 선택 교재 1권을 증정하며, 후기 작성자 전원에게는 편의점 상품권 3000원권, 우수 후기 작성자 1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1만원권을 증정한다.

미래엔은 어휘력 부족으로 교과서를 읽고 이해하기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많아지면서 최근 사회적으로도 어휘력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어휘력은 모든 학습의 근간이 되는 능력으로 초등학교 때부터 기본기를 쌓는 것이 중요한데, 많은 아이가 어휘 학습을 지루해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퍼즐런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어휘 선정과 흥미로운 퍼즐 방식으로 뜻과 쓰임을 자연스러우면서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