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영화 마니아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돌비 시네마의 10월 개봉작 다섯 편 소개

돌비, 영화 마니아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돌비 시네마의 10월 개봉작 다섯 편 소개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10.0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올 가을 극장가를 사로잡을 10월 개봉 영화 다섯 편을 소개한다.

향수를 자극하는 추억의 애니메이션부터 DC의 새로운 액션 블록버스터, 전 세계 영화 팬의 사랑을 받았던 작품의 확장판과 재개봉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구성된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첨단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공간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최상의 화질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다.

돌비 시네마는 메가박스와 함께 진행하는 ‘돌비 시네마 기획전’ 내 일본 애니메이션 콜렉션을 통해 10월 5일부터 ‘은하철도 999 - 극장판’과 ‘기동전사 건담 쿠쿠루스 도안의 섬’을 독점 개봉한다. 은하철도 999 - 극장판은 1979년에 개봉한 첫 극장판 시리즈를 4K 디지털 화질로 리마스터링한 작품이다. 기계 인간이 되고 싶은 소년 철이(테츠로)가 신비로운 여인 메텔을 만나 은하초특급 999호를 타고 우주를 여행하는 모험담을 그렸다. 별빛이 쏟아지는 우주 정거장과 아날로그 감성이 가득한 미래 열차의 비주얼, 공간을 타고 흐르는 익숙한 OST 선율이 돌비 시네마에서 선명한 화질과 완성도 높은 사운드로 다시 태어나 ‘어른이’ 관객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추억 속으로 안내한다.

기동전사 건담 쿠쿠루스 도안의 섬은 ‘기동전사건담’ 오리지널 시리즈 15화에 등장했던 동명의 에피소드를 새롭게 각색한 SF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건담을 되찾기 위한 주인공 아무로 레이의 여정을 그리고 있으며, 수십 년간 많은 팬의 사랑을 받아온 일본 애니메이션의 대가 야스히코 요시카즈의 은퇴작으로 건담 시리즈 팬이라면 꼭 관람해야 하는 작품이다. 40여 년 만에 등장하는 퍼스트 건담은 물론, 쿠쿠루스 도안의 자쿠와 건담이 펼치는 화려한 액션이 돌비 시네마의 생동감 넘치는 화면과 사운드로 관객들에게 특별한 극장 경험을 제공한다.

같은 날 개봉하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펀 버전’은 스파이더맨 시리즈 중 역대 최고 흥행작인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미공개 장면이 일부 추가된 버전이다. 지난해 개봉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토비 맥과이어, 앤드류 가필드, 톰 홀랜드 등 역대 스파이더맨이 모두 출연해 큰 화제를 모으며 2021년 국내 개봉작 중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돌비 시네마에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감동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펀 버전’은 다채로운 볼거리로 관객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물하며, 화려한 액션 효과를 극대화하는 돌비 비전과 박진감 넘치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가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10월 12일에는 내년 11월 2편 개봉을 앞둔 ‘듄’이 재개봉한다. 듄은 8월 메가박스에서 진행한 ‘돌비 시네마에서 보고 싶은 영화 투표’ 이벤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두 번째 재개봉이 성사됐다. 드니 빌뇌브 감독의 연출력과 한스 짐머의 OST로 압도적인 영상미와 사운드를 자랑한 듄은 지난해 ‘N차 관람’ 열풍과 함께 ‘듄친자(듄에 미친 자)’ 팬층을 형성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웅장한 세계관 속 대서사시의 탄생을 제대로 경험하고 싶다면 돌비 비전이 그려낸 아부다비 사막의 장엄한 경관과 선명한 하늘, 관객을 작품 속 한가운데로 초대하는 돌비 애트모스의 공간 음향이 완벽하게 구현되는 돌비 시네마에서의 관람을 추천한다.

10월 19일 개봉하는 ‘블랙 아담’은 할리우드 액션 스타 드웨이 존슨이 주연을 맡은 DC 확장 유니버스의 액션 블록버스터 작품이다. 5000년 전 고대 도시 ‘칸다크’의 노예에서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는 불사신으로 깨어난 블랙 아담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정의를 구현하기 위해 일격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DC 역사상 가장 강력한 능력치를 갖춘 뉴타입 히어로 블랙 아담이 보여줄 스펙터클한 액션과 화려한 볼거리가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돌비 시네마의 다이내믹한 스크린과 사운드가 관객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전 세계 14개 국가에서 27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는 돌비 시네마는 수십억 단위의 컬러 팔레트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모든 방향에서 관객을 감싸는 듯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을 결합해 모든 장르에 걸쳐 차원이 다른 시네마 경험을 선사한다. 2020년 7월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국내 1호점을 공식 개관했으며 안성스타필드점,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점,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점, 대구신세계점 등 총 5개의 돌비 시네마를 국내에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