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KOTRA, ‘나는 외투기업에서 일한다 2’ 발간

KOTRA, ‘나는 외투기업에서 일한다 2’ 발간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10.0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사장 유정열)는 4일 국내에 진출해 있는 우수 외국인투자기업(이하 외투기업)의 일자리 환경을 깊이 있게 다룬 ‘나는 외투기업에서 일한다 2’를 발간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된 이 자료집은 보잉 코리아, 오티스 엘리베이터, 헨켈 코리아 등 외투기업 12개사의 사업 내용과 비전, 복지 제도, 채용 정보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들 기업에서 근무하는 직원 13명이 들려주는 조직 문화, 업무·소통 방식, 글로벌 네트워크 및 커리어 관리법 등을 담고 있다. 또 KOTRA 외투기업채용지원팀 직원 3명의 인터뷰를 통해 외투기업 취업지원 KOTRA 사업 및 유용한 팁들을 소개한다.

이 자료집은 코로나 이후 기업들의 관심사로 떠오르는 ESG 경영 우수 사례도 찾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외투기업 취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기업 분위기와 면접 노하우를 각 기업 담당자에게 직접 확인해 실었다.

총 143페이지로 구성된 이 자료집은 인쇄물로 제작돼 외투기업 유관 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며, 올 11월 14~15일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제17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에서 구직자들에게도 배포된다. 아울러 KOTRA 해외시장 뉴스에서 상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장상현 KOTRA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포천 선정 500대 기업 가운데 246개사가 국내에 진출해 있고, 이들 가운데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들이 많다”며 “지난해 발간한 첫 자료집에 담긴 일자리 관련 정보가 우수 외투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는 참여 기업을 늘리고 정보도 확충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