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비교 아는만큼 절약,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추천받고, 실비보장보험상품비교 꼼꼼하게 비교하면 보험료가 내려간다?

실손보험비교 아는만큼 절약,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추천받고, 실비보장보험상품비교 꼼꼼하게 비교하면 보험료가 내려간다?

  • 생활뉴스팀
  • 승인 2022.10.0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손보험비교 아는만큼 절약,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추천받고, 실비보장보험상품비교 꼼꼼하게 비교하면 보험료가 내려간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65세 이상 건강보험 진료비는 작년 대비 9.8%가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인구평균 증가율의 약 2배의 수치다. 의료기술이 발달하여 암 등 중대한 질병에 걸려도 완치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그만큼 의료비가 어마어마하게 늘어나며 국민 의료비 대안이 절실해지고 있다. 평생 의료비 1억원에 달하는 지금, 노년층에 이르기 전에 의료비에 대한 대비를 강구해야 한다.

국민건강보험의 경우 급여 부분만 보장하고, 비급여 부분은 보장하고 있지 않고 있어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MRI, 초음파, CT 등을 받을 경우 고액의 치료비를 고스란히 내야 할 수 밖에 없다. 이 때 의료실비보험을 활용하면 급여의 80%, 비급여의 90%에 해당하는 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올 초 정신과 질환(기억상실, 편집증, 우울증, 공황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PTS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틱(tic)장애 등)도 의료실비보험에서 보장받을 수 있도록 기준을 확대하였다.

의료실비보험은 한 번 가입하면 평생 유지하는 것이 유리한 상품이므로 가입하기 전에 꼼꼼하게 비교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잘 알아보지 않고 가입할 경우, 나중에 질병에 걸리고 나서 보장을 제대로 못 받을 수 있다. 만약 다시 보험을 재가입하더라도 그 동안 적립된 보험금을 손해 보거나, 이미 보장 받았던 부분에 대해 전기간 보장이 제외되거나 축소되는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는 담보 등이 갱신형인지 비갱신형인지 살펴보고, 가입금액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하면, 만급 시 환급받는 적립보험료가 포함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저렴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

이처럼 실손보험은 보험사의 상품마다 보장기간, 보험료 가격, 가입금액, 특약 구성 등이 다를 수 있어, 일반인에게는 구분이 쉽지가 않다. 일일히 보험사 마다 상품 견적을 내기 어렵다면, 한 눈에 상품 비교를 할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실손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내 보험료가 얼마씩인지, 또 나에게 어떤 상품이 가장 유리한지 전문가에게 비교 추천 받아보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1. 실비보험은 1년마다 갱신되는 상품으로 15년마다 재가입이 가능하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기에 보장기간을 길게 가져가는 것이 향후 나이 들어 발생할 수 있는 노인성질환에 대처할 수 있고, 노인성질환에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약 또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2. 의료실비보험에서 자기부담금이란 보상 대상의 의료비 중에서 본인이 직접 부담하는 금액으로 급여 10%, 비급여 20%를 공제하고 실손 보장 받는다. 입원의 경우 입원비의 20%, 통원의 경우 외래 1~2만원(병원규모별 상이)과 통원보상대상 의료비의 20%중에서 큰 금액을 자기부담금으로 부담한다.

3. 실비보험은 실제로 쓴 병원비를 보상하기 때문에 현재의 건강상태가 중요하다. 따라서 건강할 때 가입해야 여러가지 보장을 선택할 수 있다. 병력이 있거나 나이가 많을수록 가입할 수 있는 보장도 줄어들기 때문이다.

4. 암진단비, 암수술비, 항암치료 등 큰 돈 드는 암에 대한 보장을 특약 가입시 보장이 가능하다. 별도의 암보험을 가입한 상태라도 실비보험의 해당 특약으로 치료비용 및 생활자금으로 활용이 용이하다.

5. 특정질병수술비 추가할 수 있어 실손보장과 별도로 추가로 보장이 가능하다. 특정질병수술비 담보는 갈수록 축소되고 있기에 상담을 받을 때 어떤 질병들이 해당되는 지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다.

6. 의료실비보험은 7일 초과 입원 시 늘어나는 입원 비용의 부담을 덜 수 있는데 특약에 따라 첫 날부터 보장하는 입원비 일당을 보장받을 수 있다. 해당 특약을 잘 알아볼 수 있도록 한다.

7. 끝으로 보험료는 보험사마다 특약의 구성이 다르기에 보험료도 다르다. 저렴하게 가입을 하고자 한뎜 보험료를 비교해보고 보장내용을 비교해보는 것이 유리하다. 무조건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고 보장내용이 본인에게 맞을 경우 보험료 부담이 크지 않다면 보장에 충실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만기환급형보다 순수보장형이 보장형위주이기에 보험료가 조금 줄일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Tip을 잘 알아보고 좀 더 자세하게 알고싶다면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가입의 과정, 가입 이후의 약관의 이해, 사후서비스관리 등을 꼼꼼하게 알려주기에 전문가의 상담을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