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니,‘촉촉 치즈케익’출시

샤니,‘촉촉 치즈케익’출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8.0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치즈케익의 패러다임을 뒤집은 치즈케익이 출시됐다.

브랜드빵 1위 업체 샤니가 제빵 방식과 포장 방식의 차별화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급 베이커리 수준의 치즈케익, ‘촉촉 치즈케익’을 출시하였으며, 가격은 1,000원(115g)이다.

샤니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브랜드 빵 업계는 신제품이 출시하여 시장에 정착하는데 4주 이상의 시간을 보며, 품목별로 월 매출 2억원 이상의 제품을 히트 제품으로 간주하는데, ‘촉촉 치즈케익’은 출시 2주만에 매출 2억원을 기록하며 딜러와 소비자의 Needs 모두를 충족시켰다고 분석하고 있다. 특히 고객들 사이에서 ‘촉촉 치즈케익’을 냉장이나 냉동을하여 차가운 상태로 취식을 하는 시장이 형성되었을 만큼 여름철에 신제품이 이렇게 빠른 시간에 시장정착능력을 보여주는 제품은 이래적인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제빵 업계에서도 ‘촉촉 치즈케익’이 가격과 생산 방식, 그리고 포장 방식이 기존 치즈케익과 차별화를 가진점이 성공을 거두고 있는 이유로 분석하고 있다.

국내 시판중인 지름 10cm, 높이 3.5cm의 크기를 보이는 치즈케익이 보통 3,500원~4,000원 선인 반면 ㈜샤니의 ‘촉촉 치즈케익’은 1,000원으로 경쟁 제품에 비해 월등한 가격을 내세웠다. 그리고 기존 치즈케익은 보통의 빵들과 같이 오븐에서 굽는 과정을 거치지만 ‘촉촉 치즈케익’은 뜨거운 스팀으로 찌는 방식을 선택하여 기존의 케익보다 더욱 부드럽고 촉촉함을 느낄 수 있으며, 스팀으로 찐 케익이다 보니 수분함유량이 기존의 빵들보다 10% 정도 더 많아 차게 해서 먹었을 경우 시원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더욱이 두부의 손상 방지를 위해 두부생산 업체에서 사용하는 포장 방식을 ‘촉촉 치즈케익’에 고스란히 적용하여 가방안에 넣고 다니더라도 빵이 찌그러들 염려가 없도록 포장에 주의를 기울였으며 질소치환 포장 방식 기법 (Modified Atmosphere Packaging)으로 포장용기 내 공기를 모두 빼고 밀봉해 신선함을 유지하면서 취식, 이동, 보관의 편리성도 높였다.

샤니 관계자는 “촉촉 치즈케익은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에 고급 베이커리 수준의 치즈케익을 가까운 편의점과 마트에서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제품으로, 수차례의 소비자 평가와 연구 개발, 설비 투자 등을 통해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고객의 다양한 Needs를 충족시키는 포장방식과 제품의 차별화된 후속 시리즈로 국내 제빵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