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퍼블리싱, 누구나 쉽게 배우는 ‘Do it! 조코딩의 프로그래밍 입문’ 출간

이지스퍼블리싱, 누구나 쉽게 배우는 ‘Do it! 조코딩의 프로그래밍 입문’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07.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스퍼블리싱은 ‘동물상 테스트’ 앱으로 유명한 조동근 씨가 ‘Do it! 조코딩의 프로그래밍 입문’(316쪽, 1만8000원, 이지스퍼블리싱)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저자 조동근 씨는 IT 업계 사람에게 인기를 얻은 유튜버 ‘조코딩’이다. 조코딩의 초고속 코딩 공부법은 ‘복붙’으로 끝내자는 신개념 학습 방법이다. 그는 ‘코딩은 복잡한 논리를 설계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에서 필요한 코드를 찾아 복붙(Ctrl+C, Ctrl+V)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면 비전공자도 입문자도 재밌게 코딩을 시작할 수 있고, 원하는 서비스를 빠르게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코딩을 한번 경험하고 나면 문과생이라도 전체 개발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결과물을 쉽고 빠르게 만드는 법도 터득할 수 있다.

저자는 기본적인 웹, 앱의 기초부터 시작해 앱 스토어 차트 2위 &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오른 ‘동물상 테스트’ 앱을 만들어 출시하는 과정을 모두 책에 담았다. 책의 전체 내용은 유튜브에서도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장점이다.

◇조코딩 따라 하다 코딩 1도 모르는 대학생도, 비전공자 왕초보도 수익 내는 사이드 프로젝트 완성

이 책의 메인 프로젝트인 ‘동물상 테스트’를 실제 모방해 수익을 올린 개발자들도 조코딩의 학습법을 극찬한다. 국내 SNS에서 엄청난 반응을 얻은 ‘첫인상 테스트’ 서비스를 출시한 박길현 개발자는 “웹 개발을 배운 적 없는 대학생 시절, 처음 만든 이 서비스는 무려 700만여 명이 사용하며 놀라운 인기를 체험했다”고 말했다.

또한 ‘관상가 양반’ 서비스를 출시한 윤용섭, 박준호 개발자도 “호기심으로 시작한 앱 서비스가 수익을 내는 마법 같은 일이 벌어졌다”며 ‘동물상 테스트’로 나만의 앱 만들기에 성공한 후기를 들려줬다.

이 앱의 개발자들은 평소 앱 개발의 전 과정이 궁금했거나, 앱 서비스로 창업을 꿈꾸는 사람에게 ‘Do it! 조코딩의 프로그래밍 입문’을 꼭 읽어 보길 권했다.

이 책을 편집한 이지스퍼블리싱 IT2팀의 김은숙 편집자는 “책의 내용을 그대로 실습했을 뿐인데 이렇게 앱이 쉽게 만들어진다는 게 놀라웠다”며 “코딩을 포기했던 코린이들에게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IT 지식인이 될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