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룸아이 출판사, ‘누구일까? 동물 친구-땅에 사는 동물·물에 사는 동물’ 2권 출간

이룸아이 출판사, ‘누구일까? 동물 친구-땅에 사는 동물·물에 사는 동물’ 2권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05.25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전문 출판사 이룸아이가 ‘누구일까? 동물 친구-땅에 사는 동물·물에 사는 동물’ 시리즈 2권을 펴냈다고 25일 밝혔다.

‘누구일까? 동물 친구’는 퀴즈와 동시로 놀이하듯 배우는 자연 관찰 동물도감이다. 쉽고 재미있게 동물의 세계를 접하면서 우리 아이들은 동물에 관심을 두고, 나아가 소중한 생명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된다.

이 책은 신비한 동물 생태를 5~9세 어린이의 발달 수준과 눈높이에 맞춰 흥미롭게 구성했다. 해당 동물의 부분과 동시, 동물 이름의 자음, 생태 정보 등 다양한 힌트를 통해 어떤 동물일지 유추하는 과정은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처음 시작하는 동물 관찰이 즐거운 탐구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누구일까? 퀴즈’와 ‘리듬 있는 동시’는 동물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다양한 동물의 모습을 관찰하며, 집중력과 표현력이 쑥쑥 자라게 하는 자연 관찰 놀이책이다. ‘왜 그럴까’, ‘무얼 먹고 자랄까’ 호기심이 폭발하는 아이의 생각을 확장할 수 있게 도와 지적 호기심과 두뇌 발달의 밑거름을 만든다.

‘누구일까?’ 시리즈는 식물 친구, 공룡 친구, 동물 친구 등의 주제와 선별된 내용으로 어린이의 궁금증에 대답하고, 쉽고 재미있게 기초 개념을 다지는 자연도감이다. 주변 사물에 관심이 생기고 탐색을 시작하는 어린이를 위한 ‘누구일까? 동물 친구’를 통해 우리 주변 모습과 자연 현상에 관심을 두고,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는 유의미한 독서 활동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