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카페24, 한국 온라인 비즈니스 글로벌 성장 지원 나선다

구글-카페24, 한국 온라인 비즈니스 글로벌 성장 지원 나선다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05.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은 5월 10일 글로벌 전자 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와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 및 마케터를 위한 ‘씽크 커머스(Think Commerce)’ 행사의 하나로 특별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국내 이커머스 판매자들의 해외 진출 지원에 본격 나선다고 4일 밝혔다.

구글과 카페24의 협업은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카페24는 지난해 2분기 구글 애즈(Google Ads)와의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통합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들은 ‘구글 판매자 센터’를 통해 상품을 등록하고, 카페24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서 직접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는 현재 200만명이 넘는 개인 및 법인 온라인 비즈니스 고객을 보유한 국내 전자 상거래 솔루션 플랫폼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자체 브랜드 쇼핑몰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는 구글 광고의 무료 상품 등록과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통해 제품 판매를 촉진하고, 판매 성과를 분석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 구글과 카페24는 이번 협업을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들이 구글 및 유튜브를 통해 적절한 시기 더 많은 잠재 고객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카페24와의 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한국 판매자들이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넘어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매출 성장을 가속할 수 있도록 구글이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며 “구글은 소비자 인사이트 및 디지털 마케팅 전략 등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카페24와의 협업 및 씽크 커머스 특별 행사를 기획하게 됐으며,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와 마케터는 언제든지 씽크 위드 구글(Think with Google) 웹사이트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며 강조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구글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수많은 기업이 세계 각지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는 한류와 전자 상거래 인프라의 만남은 산업 전반에 걸쳐 큰 수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구글과 카페24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특별 행사는 올해 진행되는 2022 씽크 이벤트 시리즈 가운데 하나로, 가장 빠른 변화와 혁신이 일어나고 있는 국내 및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동향과 최신 소비자 인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고, 카페24 플랫폼에서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구글 광고 기능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구글 판매자 센터를 통한 최적화, 광고 자동화 솔루션 전략 등 다양한 중소 규모 브랜드의 성공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국내 및 글로벌 이커머스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