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오뚜기, 지방 함량 40% 낮춘 ‘가벼운참치’ 출시

오뚜기, 지방 함량 40% 낮춘 ‘가벼운참치’ 출시

  • 임선혜 기자
  • 승인 2022.04.2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가 기존보다 지방 함량을 40% 줄여 더욱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저지방 참치인 ‘가벼운참치’ 5종을 출시했다.

최근 과도한 식단 관리보다 지방 등 특정 성분을 줄인 ‘로우 푸드(Low Food)’가 주목받으면서, 맛은 물론 건강까지 모두 고려한 식품들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이에 오뚜기는 기존보다 지방 함량을 줄여 기름 걱정 없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가벼운참치를 리뉴얼 출시하며 시장 저격에 나섰다. 특히 프로틴 푸드 시장의 성장에 따라 단백질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참치가 더욱 주목받는 점을 겨냥하고, 가벼운참치 출시를 통해 저지방 참치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가벼운참치는 △가벼운참치 라이트스탠다드 △가벼운참치 더마일드 △가벼운참치 김치찌개용 △가벼운참치 고추 △가벼운참치 야채 등 5종으로, 특히 ‘가벼운참치 고추’와 ‘가벼운참치 야채’는 100g당 지방 함량 3g 미만의 저지방 식품으로 구분된다.

‘가벼운참치 라이트스탠다드’는 저지방 참치의 새로운 표준이 되는 제품이며, ‘가벼운참치 더마일드’는 기존 마일드참치에서 기름을 한 번 더 줄인 것이 특징이다. 가벼운참치 김치찌개용은 비법 김치찌개 소스로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했고, 매콤달콤한 고추소스는 더하고 기름을 뺀 가벼운참치 고추와 새콤달콤한 6가지 야채 풍미를 더한 가벼운참치 야채도 눈길을 끈다.

또한 오뚜기 가벼운참치는 기름을 따로 버릴 필요가 없어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건강을 위해 기름을 줄인 대신 야채즙, 조개 엑기스 등을 더해 참치 맛을 더했으며, 오뚜기 50년 소스 노하우를 담은 특제 소스로 가미형 참치 맛을 더욱 끌어 올렸다.

오뚜기는 최근 건강 식단을 즐겨 찾는 로우 푸드 트렌드를 고려해 기존보다 더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방 함량을 40% 줄인 가벼운참치를 출시했으며, 저지방 참치를 밥반찬과 찌개 등에 다양하게 활용해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