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 출판사 바른북스 출판사, 자기계발서 ‘협상의 내공’ 출간

중견 출판사 바른북스 출판사, 자기계발서 ‘협상의 내공’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04.0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북스 출판사가 자기계발서 ‘협상의 내공’을 출간했다고 5일 밝혔다.

‘노사 협상은 실제 어떻게 진행돼 갈등과 차이를 극복하고, 그 속에 꿈틀대는 인간적, 사회적, 정치 공학적 역학 관계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협상의 내공은 이 같은 노사 협상의 다이내믹스를 설파하고, 이를 토대로 성공적인 노사 교섭을 위한 12가지 원칙과 기승전결 실전 전략을 통해 합의를 이끌어내는 길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협상가의 단계별 내공 다지기 기술을 소개한다.

노사 관계는 경영의 핵심 키워드다. 인간관계 중에 제일 힘든 게 노사 관계고, 협상 중에서 고단한 길을 가야 하는 게 노사 교섭이다. 내공을 기르지 않으면 노사 협상을 주도하면서 갈등을 타협으로, 쟁점을 합의로 이끌어낼 수 없다.

최종 저자는 지엠 최초로 노사 협상과 산업 정책 개발 능력을 융합한 노사 협상 전문가로서, 경영 현장에서 고민하는 리더들, 차세대 리더를 꿈꾸는 분들을 위한 협상 전략과 내공 다지기 기술을 소개한다. 현장에서 생생하게 체득한 다이내믹스에 근거해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차원이 다른 전략과 기술을 펼친다.

이 글을 통해 노사 문제에 한 발짝 다가가고 싶은 경영자, 인사 노무 책임자, 갈등을 협상으로 풀 지혜를 찾는 협상가, 노사 갈등과 사회갈등을 극복하고, 좀 더 나은 사회로 진화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갈등 상황을 가슴으로 안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길을 안내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