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사회공헌활동 ‘장애 공감 교육’ 중 하나로 점자 그림책 ‘도토리랑 콩콩’ 무료 배포

미래엔, 사회공헌활동 ‘장애 공감 교육’ 중 하나로 점자 그림책 ‘도토리랑 콩콩’ 무료 배포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04.0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이 장애 공감 교육 중 하나로 점자 그림책 ‘도토리랑 콩콩’을 펴내고, 교수활동 지원플랫폼 ‘초등 엠티처’를 통해 전국 초등학교 선생님 대상으로 총 1100권을 무료로 배부한다고 4일 밝혔다.

미래엔은 지난해 4월 ‘방탈출닷컴’ 교사 모임과 함께한 장애 공감 교육을 시작으로, 9월 ‘구름 놀이’ 점자책에 이어 세 번째로 이번 도토리랑 콩콩 점자책을 장애 공감 교육 자료로 배포한다.

이번에 점자책으로 제작되는 도토리랑 콩콩은 미래엔의 아동 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을 통해 2020년 말 출간된 작품이다. 재작년 작고한 故 윤지회 작가의 유작으로 우리 아이들이 세상 밖으로 나와 관계를 맺게 되는 ‘첫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윤 작가가 투병 생활 중 하나뿐인 아들을 위해 책 속 이야기의 모든 글을 작가 자신의 필체로 직접 적어 넣었을 정도로 책 곳곳에 애정을 쏟은 작품으로 알려졌다.

도토리랑 콩콩 점자책은 본문 내용과 그림 설명을 점자를 표기했으며, 손끝으로 그림을 느낄 수 있도록 볼록한 효과를 넣어 원본의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미래엔은 점자책과 함께 故 윤지회 작가의 생전 육성이 담긴 오디오 북과 정은승 KBS 아나운서가 녹음한 그림 설명 오디오 북 파일을 증정한다. 또한 각 학급에서 장애 이해 계기 교육 시간이나 수업 중 활용할 수 있도록 독서 활동 후 학습할 수 있는 활동지도 제공해 교육 효과를 높인다.

점자책 신청은 4월 15일까지 초등 엠티처 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도토리랑 콩콩 점자책을 통해 학생들과 나누고 싶은 마음을 댓글로 적고 동료 교사에게 공유하면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생님 220명에게 각 5권씩 증정하며, 각 학급에서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의미 있는 수업을 진행하거나 장애 공감 교육 도서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미래엔은 ‘특수교육 국정 교과서’ 전담 발행사로 지정된 2002년부터 저시력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확대 교과서’와 시각·청각·지체 장애를 위한 다양한 교과서를 발행해왔으며, 초등 엠티처를 통해 다양한 장애 공감 교육 수업 자료를 제공하는 등 장애 학생을 위한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