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 론칭

신한카드,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 론칭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03.2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네이버제트(대표 김대욱)와 손잡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Z세대를 타깃으로 한 ‘ZEPETO 신한카드 월드(이하 신한카드 월드)’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론칭하는 신한카드 월드는 금융권 최초로 네이버제트와 공식 제휴한 월드 맵인만큼 Z세대의 메타버스 행동패턴, 선호 디자인 등 축적된 유저 데이터를 분석해 색다른 스토리로 만들어졌다.

Z세대가 선호하는 동화 콘셉트의 가상 공간을 바탕으로 미로 찾기, 장애물 게임 등을 믹스하고 히든(Hidden) 맵을 찾아 월드를 정복하는 등 Z세대의 흥미를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반영했다.

또한 미래 결제 수단인 ‘신한 페이스페이(Face Pay)’ 등 신한카드만의 디지털 서비스 체험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제공해 가상과 현실을 잇는 디지털 브랜치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한카드는 나만의 아바타 디자인이 담긴 선불형 앱 카드 ‘ZEPETO 신한카드’도 4월 출시할 예정이다. 사용자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해 나의 아바타를 불러와 의상·포즈·배경을 선택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카드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해 Z세대의 가입 허들을 낮추고, 현금 충전 기능 추가 및 편의점·인앱 결제 시 마이신한포인트 5% 제공 등 Z세대의 소비 패턴에 최적화했다.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 유태현 상무는 “지난해 7월 네이버제트와의 업무 협약 이후 메타버스와 Z세대를 분석해 모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신한카드 월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연결점 역할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맞춰 차별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