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텍콘텐츠 출판사, ‘휘둘리지 않는 말투, 거리감 두는 말씨’ 출간

리텍콘텐츠 출판사, ‘휘둘리지 않는 말투, 거리감 두는 말씨’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03.2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텍콘텐츠 출판사는 ‘휘둘리지 않는 말투, 거리감 두는 말씨’를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타인에게 휘둘리기 쉬운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항상 상대방에게 자신의 마음을 너무 활짝 열어놓고 있다는 것이다. 당신은 마음을 늘어놓고 있어 무방비 상태이고, 주위의 어떤 사람과도 쉽게 관계를 맺는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입맛대로 제멋대로 조종당하기 쉽다. 그런 상태를 일반적으로 ‘타인에게 휘둘리고 있다’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남에게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의사대로 마음의 문을 여닫을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실 당신의 마음속은 아무도 보지 못하며 당신의 감정이 누군가와 연결된 것이 아님을 인지해야 한다. 그러면 상대는 당신의 마음을 추측할 수 없게 되므로 당신을 휘두를 수 없게 되고, 그로 인해 당신은 상대에게 자신의 마음을 숨길 수 있게 된다.

이 책에서는 당신의 마음 컨트롤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술 43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상대방은 당신의 마음을 읽을 수 없어 당신을 휘두를 수 없게 되고, 당신은 상대에게 존중받는 법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자신에게 알맞은 말과 행동을 선택할 수 있게 되므로 결과적으로 스스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마음과 행동을 분리하고, 그것들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기술은 당신의 인간관계를 편안하고 풍부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