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2022년 학교밖청소년 장학생 선발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2022년 학교밖청소년 장학생 선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2.02.11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비 지원에 국한하지 않고 자격증 취득, 학습기기 구입, 생활 안정 등 청소년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사용처에 활용
2022년 학교밖청소년 장학생 선발 포스터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자)이 학교밖청소년 40명에게 1인당 24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금은 학비 지원에 국한하지 않고 자격증 취득, 학습기기 구입, 생활 안정 등 청소년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사용처에 활용할 수 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지역 간 발생하는 교육·문화 격차 해소와 청소년 성장 지원을 위해 청소년 또는 보호자가 농어촌지역에 3년 이상 거주한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추천을 받아 2022년도 장학생 40명을 선발했다.

우수 장학생의 안정적 지원을 위해 신규 선발 인원의 10%는 연속 선발하고, 다양한 환경의 청소년 균형 지원을 위해 다문화 청소년을 별도 선발했다. 장학 증서 수여식과 장학생 교류회는 3월 말 예정이나 사회적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전진숙 사무총장은 “농어촌지역은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 지원과 진로 정보가 부족하다”며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농어촌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인재 양성을 위해 1994년 설립 이래 1700여 명의 농어촌 청소년에게 130여 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