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시장 기지개 펴나…주요 기업 채용 잇따라

취업 시장 기지개 펴나…주요 기업 채용 잇따라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2.02.0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기업들이 신입, 경력 가릴 것 없이 잇따라 채용 공고를 내걸고 있어 구직자들에게 희소식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김용환) 조사 결과, 올해 정규직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들이 10곳 중 7곳(신입 65.4%, 경력 66.5%)으로 나타나는 등 채용 시장에 모처럼 훈풍이 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욱이 수시 채용이 보편화되면서 과거에는 채용 수요가 많지 않던 2월 초에도 대기업과 공기업, 중견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이 신입, 경력 가릴 것 없이 잇따라 채용 공고를 내걸고 있어 구직자들에게 희소식이다. 사람인이 2월 초 주목할만한 채용 공고를 정리했다.

LG이노텍은 광학솔루션사업부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선행개발_H/W △S/W개발 △H/W개발_Camera Module △H/W개발_3D Sensing Module △H/W개발_Global △H/W개발_차량용 Camera Module △생산기술 △SCM △품질관리 △해외마케팅이다. 4년제 대학교 학사 기졸업자 또는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로 관련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다. TOEIC Speaking Lv.5 또는 OPIc IL 이상 성적 보유자는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건강검진 △최종전형 순이다. 오는 22일 오후 3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포스코터미날은 2022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신입의 경우 △물류사업개발 △철강물류(제품) △재무 △인사이며, △ 경력은 △철강물류(제품, 원료) △출하운영 △산업물류 △정도경영 △기획 △재무 △인사 △홍보/대외협력이다. 4년제 대학교 학사 이상 기졸업자 또는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신입은 TOEIC Speaking Lv.6 또는 OPIc IM2 이상 성적 보유자, 경력은 분야별 2~5년 이상 경력 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단, 경력직 출하운영 포지션은 고등학교 또는 전문대졸자에 한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심사 △인성검사(온라인) △실무면접 △채용검진 △임원면접 △최종합격 발표 순이다. 오는 14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다우기술은 2022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신입은 △개발(서비스, 빅데이터) △엔지니어 △영업 △기획 및 마케팅 △경영지원 부문에서 모집하며, 경력은 △개발(금융, 서비스, 빅데이터) △엔지니어 △기획 △마케팅 △영업 △경영지원 △신규 데이터센터 건설 및 구축 △신규 데이터센터 운영이다. 부문별 지원 자격과 우대 조건, 전형 절차 등이 다르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오는 14일 오후 6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에너지 공기업의 채용도 눈에 띈다. 한국중부발전은 2022년도 제1차 4직급(대졸수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사무 △정보통신 △발전화학 △토목 △건축 분야에서 모집한다. 학력 및 연령, 전공 등과 관계 없이 지원할 수 있으나, 보훈 및 장애 등 제한채용분야는 별도의 지원 자격을 만족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접수 △직무적합도평가 △직무능력평가 △1차면접 △2차면접 △신원조회 및 신체검사 △최종합격자 발표 순이다. 오는 10일 오후 3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국서부발전은 2022년도 상반기 4직급 신입 및 경력전문가, 별정직을 모집한다. 4직급 신입(대졸수준)은 △사무 △기계 △전기 △화학 △ICT △토목 △건축 분야에서 선발하며, 경력전문가는 △LNG직도입전문가 △홍보전문가, 별정직은 △자동차운전원 △기술담당원(화학) △간호사 분야 인재를 뽑는다. 학력 및 연령 등에 제한이 없으며, 이외 부문별 세부 지원자격 및 우대조건 등이 상이하므로 지원 전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오는 10일 오후 3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