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리스트 드라마 ‘백수세끼’ 하석진-고원희-임현주에게 찾아온 관계 변화 포착

플레이리스트 드라마 ‘백수세끼’ 하석진-고원희-임현주에게 찾아온 관계 변화 포착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2.01.0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금요일 ‘티빙’&‘네이버 나우(NOW.)&네이버TV’공개
플레이리스트, 스튜디오N
사진 제공 : 플레이리스트, 스튜디오N

플레이리스트와 스튜디오N이 공동 제작하는 드라마 ‘백수세끼’가 하석진-고원희-임현주에게 찾아온 관계 변화를 예고했다.

이별 후에도 밥은 넘어가는 백수 재호의 세 끼 이야기 ‘백수세끼’(연출 김준모, 극본 전선영 제작 플레이리스트, 스튜디오N)는 비자발적 백수 김재호(하석진), 자발적 백수 여은호(고원희), 그리고 사회초년생 서수정(임현주)의 미묘한 관계 변화에 따라 매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 가운데 7년의 연애 후 헤어진 재호와 수정, 그리고 재호 앞에 나타난 새로운 인연 은호 사이의 지각 변동이 또 한 차례 일어난다.

여자친구 수정의 배려를 당연시하는 연애를 했던 재호는 결국 이별을 통보받았다. 그때까지도 무엇이 잘못됐는지 알지 못했고, 괜스레 자격지심에 7년째 백수인 탓이라고 생각했다. 이별의 순간을 곱씹던 그는 수정과의 재회를 바랐다. 수정 또한 재호의 무심함을 참다 지쳐 헤어지자 했지만, 그렇다고 감정까지 한 번에 정리된 건 아니었다. 이제는 전 남자친구가 된 재호에게 다시는 연락하지 않겠다 호언장담했지만 술에 취해 전화를 걸었고, 그와 다른 여자와의 애정행각(?)을 봤을 때는 심장이 내려앉았다. 이별 후폭풍이었다.

재호와 은호 역시 관계가 얽히면서 미묘한 감정 변화가 일어났다. ‘자전거 도둑’이라는 강렬한 첫 만남에서 시작된 두 사람의 인연은 ‘밥 친구’로 이어졌다. 그렇게 재호와 은호는 밥을 함께 먹고, 취업 코칭을 해주면서 급속도로 친해졌다. 그런데 재호가 면접을 보고 있을 때도, 은호는 오로지 재호 생각뿐이었다. ‘밥 친구’ 이상의 감정이 생겼음을 짐작할 수 있던 대목. 

그리고 오늘(7일), 세 사람의 관계 변화가 명확해지는 스틸컷이 공개됐다. 재호와 은호, 그리고 재호와 수정의 이미지에 담긴 분위기는 극과 극이다. 재호가 편안하게 웃고 있는 은호와의 투샷과는 달리, 수정과의 투샷에서는 복잡미묘한 표정을 하고 있기 때문. 그런 얼굴로 수정과 포옹한 이유는 무엇일지, 그 이후 돌아선 수정의 얼굴에는 어떤 감정이 담겨 있을지, 본방송에 대한 호기심이 높아지고 있다.

‘백수세끼’는 오감 짜릿한 연출로 서울드라마어워즈 2020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엑스엑스(XX)’ 김준모 감독과 ‘우리 헤어졌어요’로 이 시대 불투명한 청춘의 키워드를 담아낸 전선영 작가가 힘을 합친 작품으로, 2030 세대에게 밥 한 끼의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전한다. 매주 금요일 ‘티빙’에서 공개되며, ‘네이버 나우(NOW.)&네이버TV’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